360도 카메라 소프트웨어 오류 및 에어백 과도한 폭발 등

포드 수입‧판매 차량 리콜 내용 ⓒ국토부
포드 수입‧판매 차량 리콜 내용 ⓒ국토부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포드세일즈코리아·대창모터스·한국모터트레이딩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8개 차종 총 2만8643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됐다.

23일 국토교통부는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대창모터스, 한국모터트레이딩이 수입 판매하거나 제작한 차량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 차량들은 모두 자발 리콜조치된다.

우선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에비에이터, 코세어, 익스플로러 등 3개 차종 2만2419대는 360도 카메라 시스템(어라운드 뷰)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후방카메라 화면이 표시되지 않아 후진 시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퓨전, MK2, MKX 등 3개 차종 3107대는 운전석 에어백 전개 시 인플레이터의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운전자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확인됐다. 총 2만5526 대가 대상이다.

대창모터스가 제작·판매한 다니고 밴 443대는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의 오류로 배터리 셀 온도에 따른 충전 제한이 제대로 되지 않아 화재가 발생하거나, 배터리 잔류량 오차로 인해 주행 중 차량이 멈출 가능성이 확인됐다.

한국모터트레이딩에서 수입·판매한 야마하 LTS125 이륜 차종 874대는 연료탱크 내 외부 충격 완화 부품의 누락으로 불규칙한 노면 주행 시 연료탱크 용접부에서 균열이 발생하고, 이로 인한 연료 누유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이번 리콜에 포드는 가장 총 6종류로 89.1%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