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측 통지문에 고 이재준 씨는 월북자가 아닌 '불법침입자'로 표현"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이야말로 정부에 의한 사회적 재난의 총체다"
"성역 없는 엄정한 수사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대통령과 민주당을 향하여 '분별없는 이중잣대'를 멈추고 유가족과 국민께 답하라고 비판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사진/김기범기자)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사진/김기범기자)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2일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에 대한 감사원 감사에 "무례한 짓"이라며 엄포를 놓았던 문재인 전 대통령이 어제 검찰의 수사와 법원의 판단 앞에 다시 한번 목소리를 높였다"면서 "명확하게 규명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모든 정황을 분석해 추정한 결과"이며 "다른 가능성을 제시하지 못하면서 조작되었다는 비난만 하는 건 분별없는 처사"라는 요지라고 지적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새로울 거 하나 없는 궤변이자, 결국 "명확하게 규명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섣불리 "추정"했음을 자백한, 무책임의 극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월북 정황이 분명하지 않은 상황에서 "도박중독" 운운하며 월북을 단언한 것 자체가 공권력에 의한 명예살인이며 희생자, 유가족에 대한 2차 가해라는 사실을 정녕 모른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서욱 전 국방부 장관을 통해 "월북 정황과 배치되는 증거들을 모조리 삭제하라"고 지시한 혐의를 받는 게 바로 문재인 전 대통령이 임명한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이기 때문이다"면서 "증거란 증거는 죄다 인멸해놓고 "부작위를 증명하라"며 적반하장 호통치는 문재인 전 대통령과 민주당의 후안무치에 유가족은 또다시 분노의 절규를 호소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가린다고 가려질 진실이 아니다"면서 "북측 통지문에 고 이재준 씨는 월북자가 아닌 '불법침입자'로 표현되어 있었다. 군 감청 기록 어디에도 이재준 씨가 육성으로 "월북"을 언급한 사실도 없다"고 지적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다 떠나 해상에서 3시간 이상 생존하기 어렵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던 이재준 씨가 월북을 목적으로 40시간 이상 표류했다는 추측 자체가 상식적이지 못하다"면서 "이처럼 "월북이 아닐 수도 있다"는 모든 가능성에 똑바로 반박해야 할 책임은 섣부르게 월북을 단정한 문재인 전 대통령과 민주당에 있음이 너무도 자명하다"고 강조했다.

또 "유가족에 대한 '분별없는 이중잣대'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그간 각종 참사마다 희생자의 입장을 대변하겠다며 진상규명을 외쳤던 문재인 전 대통령과 민주당이다. 민주당식 논리라면 표류 사실을 인지하고도 구조를 방기해 '부작위에 의한 살인'을 저지른 걸로 모자라 조작과 은폐로 희생자와 유가족의 명예까지 더럽힌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이야말로 정부에 의한 사회적 재난의 총체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재인 전 대통령과 민주당은 분별없는 이중잣대를 멈추고 유가족의 절규에 분명히 답하라"면서 "면피성 발언과 여론 획책으로 사태를 무마해볼 작정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접는 편이 나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 국민은 문재인 전 대통령과 민주당의 무책임한 작태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성역 없는 엄정한 수사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