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전에 '제보가 들어와 확인하겠다'고 먼저 분명히 밝힌 뒤 질문을 던졌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본인에게 진위를 묻는 거다. 그러라고 국정감사 하는 거"
"이런 목격담과 발언을 듣고도 묵살해야 하냐?"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청담동 고급바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제보가 들어와 확인했다"면서 "저의 질문 어디에 거짓이 있고, 왜곡이 있느냐?"고 발끈했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5일 '사실이냐'고 물은 것에 법적 책임을 지우겠다면 피하지 않겠다"며 "저도 당당하게 맞서 싸우겠다"고 밝혔다.ⓒ시사포커스DB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5일 '사실이냐'고 물은 것에 법적 책임을 지우겠다면 피하지 않겠다"며 "저도 당당하게 맞서 싸우겠다"고 밝혔다.ⓒ시사포커스DB

김의겸 의원은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어제 법사위 국정감사에서 저는 한동훈 장관에게 윤석열 대통령과 심야 술자리를 가졌는지 물었다"면서 "질문 전에 '제보가 들어와 확인하겠다'고 먼저 분명히 밝힌 뒤 질문을 던졌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해당 술자리를 직접 목격했다는 생생한 목격담이 있고, 그 술자리를 주선했다고 지목된 인물이 거듭 사실을 인정하는 발언이 있었다"면서 "그 발언들을 육성 그대로 공개했을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가장 확실한 방법은 본인에게 진위를 묻는 거다. 그러라고 국정감사를 하는 거"라고 덧붙였다.

그는 "저에게 거짓말을 했다고 한다. 저의 질문 어디에 거짓이 있고, 왜곡이 있느냐?"며 "제가 없는 제보를 만들어냈다는 뜻이냐? 아니면 제가 공개한 녹음 테이프가 조작됐다는 뜻이냐?"고 반문했다.

김의겸 의원은 "이런 목격담과 발언을 듣고도 묵살해야 하냐?"면서 "이런 의혹이 제기될 때 거침없이 물어보라는 게, 국민들이 저에게 표를 주신 이유라고 생각한다. 묻지 않는다면 오히려 그게 국민의 믿음을 저버리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제 질문에 한 장관은 대뜸 "장관직을 걸겠다"며 국감장을 도박판으로 만들었다"면서 "국민의힘도 덩달아 저에게 "정치인생을 걸라"고 판을 키우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저는 뒷골목 깡패들이나 할 법한 협박에 말려들고 싶은 생각은 없다. 하지만 정치를 시작할 때부터 이미 모든 것을 걸었다는 점은 분명히 밝혀드린다"고 밝혔다.

또 "그러기에 지난 대선 때도 온몸을 바쳐 후보 검증에 나섰다.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으로부터 집중적인 공격을 받았다"며 "무려 8차례나 고발을 당했다. 하지만 그런 걸 두려워하지는 않는다"고 했다.

김의겸 의원은 "이번에도 마찬가지다. '사실이냐'고 물은 것에 법적 책임을 지우겠다면 피하지 않겠다"며 "저도 당당하게 맞서 싸우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보 내용이 맞는지도 계속 확인 작업을 해나가겠다"면서 "그런 시시껄렁한 협박에 무릎 꿇을 정도라면 아예 정치를 시작하지도 않았다"고 결기를 내비쳤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