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플랫폼서 벅스 20% 할인, 인기 음료 2종 쿠폰 제공 등

hy와  NHN벅스가 자사 플랫폼을 활용한 소비자 혜택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hy
hy와 NHN벅스가 자사 플랫폼을 활용한 소비자 혜택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hy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hy가 NHN벅스와 손을 잡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이종 산업간 플랫폼 제휴이며 양사 모두 구독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혜택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19일 hy에 따르면 NHN과 양사 플랫폼 이용 할인이나 무료 쿠폰 등을 제공하는‘프레딧x벅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사는 이번 이벤트에 대해 새로운 소비자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공동기획했다.

이벤트는 각 플랫폼 별로 혜택을 준비했다.

hy는 온라인몰 프레딧은 회원만 신청 가능한 벅스 ‘무제한 듣기’ 이용권 20% 할인 혜택을 최대 6개월까지 제공한다. 무제한 듣기는 PC, 모바일, AI 스피커 등 모든 기기에서 무제한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상품이다.

NHN벅스는 자사 유료회원에게 프레딧 인기 음료 2종 쿠폰을 제공한다. 벅스 VIP라운지를 통해 선착순 1만 명에게 지급한다. 또 벅스 회원 중 프레딧 신규 가입자에게 특별 적립금을 추가 지급한다.

곽기민 hy 플랫폼운영팀장은 “이번 NHN벅스와의 제휴로 고객에게 새로운 형태의 구독 경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업종 간 경계 없는 다양한 제휴로 차별화된 플랫폼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레딧은 최근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고, 회원 수도 120만 명까지 큰 폭으로 늘었다. hy는 인기 요인으로는 사용자 편의 중심의 UI, UX 제공과 엄격한 입점 기준, 무료배송 등으로 꼽았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