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군이 동학농민 혁명군 10만여명 학살한 곳이 바로 내 고향 공주의 우금치"
"일본 제국주의의 잔혹한 학살과 침탈 가장 뼈저리게 느끼는 사람이 나다"
"논평의 본질을 왜곡하고 호도한다. 기가 막히다"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조선은 안에서 썩어 문드러졌고, 그래서 망했다.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는 자신의 SNS글에 쏟아지는 비난에 대해 "진실을 왜곡하고 호도하지 말라"면서 "전쟁 한번 못하고, 힘도 못써보고 나라를 빼앗겼다는 얘기"라고 반박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11일 "논평의 본질을 왜곡하고 호도한다. 기가 막히다"고 한탄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11일 "논평의 본질을 왜곡하고 호도한다. 기가 막히다"고 한탄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북한이 전술핵 무기로 대한민국을 공격하겠다고 위협하는 상황에서 또 친일 프레임 씌우겠다고 난리"라며 "가소로운 얘기다"고 비판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내가 오늘 아침 페이스북에 썼다.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한 적이 없다고 썼다. 전쟁 한번 못하고, 힘도 못써보고 나라를 빼앗겼다는 얘기다"라며 "일본군이 동학농민 혁명군 10만여명을 학살한 곳이 바로 내 고향 공주의 우금치"라고 강조했다.

이어 "일본 제국주의의 잔혹한 학살과 침탈을 가장 뼈저리게 느끼는 사람이 나다"고 덧붙였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조선이라는 국가공동체가 중병에 들었고, 힘이 없어 망국의 설움을 맛본 것이다. 이런 얘기했다고, 나를 친일, 식민사관을 가진 사람이라고 공격한다"면서 "논평의 본질을 왜곡하고 호도한다. 기가 막히다"고 한탄했다.

그는 "김정은 왕조의 대한민국 핵위협에 침묵하는 사람들은, 인민을 압살하고 있는 독재자의 추종자들이다"고 지적했다.

한편 정진석 비대위원장의 주장이 알려지면서 유승민 전 의원은 11일 자신의 SNS에 "일본은 조선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 이게 우리 당 비대위원장의 말이 맞나"고 적었다.

이어 "이재명의 덫에 놀아나는 천박한 발언"이라며 "임진왜란, 정유재란은 왜 일어났나.
이순신, 안중근, 윤동주는 무엇을 위해 목숨을 바쳤나.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당장 이 망언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고, 비대위원장 직에서 사퇴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