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이재명, 허위사실 유포에 책임져야"
"야당탄압?, 민주당의 인식 처음부터 틀렸다"
이재명 "윤정부, 권력으로 상대 먼지 털기만"
"尹, 추석 직후 바로 만나자, 절차 형식 관계없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좌)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우). 시사포커스DB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좌)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우).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전격 기소 당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이제 아마추어 보복정치를 중단하고 민생경제위기 극복에 힘을 모을 때"라면서 영수회담 거듭 제안하고 나선 가운데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이 대표를 겨냥해 "경찰이 절도 혐의자 불러서 조사하면 '도둑 탄압'이냐"고 쏘아 붙이면서 "허위사실 유포했다면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검찰이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유포) 혐의로 기소했는데, 이를 두고 민주당은 '야당탄압'이라며 무책임한 비난을 퍼붓고 있다"고 상황을 짚으면서 "민주당의 인식은 처음부터 틀렸다"고 꾸짖었다.

그는 "범죄 의혹이 있으면 수사받는 것이 당연한데, 민주당은 추석을 앞두고 정치탄압을 한다며 억지를 부리고 있다"면서 "지난 대선 때 이재명 대표가 관련된 각종 범죄 의혹은 선거의 중요한 이슈였다. 이재명 대표의 범죄 의혹은 1년 365일 내내 지속되고 있는데, 지금이 추석연휴일 뿐이다. 다가오는 설에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더욱이 권 원내대표는 "선거법 관련 공소시효가 6개월이다. 9월 8일이 마지막 날이다. 즉 민주당은 추석을 맞춰서 기소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3월 9일에 대선을 치뤘다고 생떼를 쓰고 있는 것"이라고 거듭 설명하면서 "민주당은 추석을 앞두고 민생을 살피지는 못할 망정, 범죄의혹 아수라 12첩 반상을 국민 앞에 차려 놓았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권 원내대표는 대장동 개발 특혜비리 사건과 관련해 이 대표가 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을 몰랐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이 대표는 김문기 처장을) 어떻게 모를 수가 있느냐. 함께 해외 출장가서 골프까지 쳤으면서 모른다고 하면 누가 믿겠는가. 이 대표 본인도 못 믿을 거짓말인 것"이라고 거듭 질타하고 나섰다.

심지어 그는 이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과 관련해 '쌍방울 검은 커넥션'도 강하게 의심하면서 "(이 대표의) 최측근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쌍방울 법인카드를 왜 들고 있느냐. 기가 막히게도 법인카드 사용 내역은 변호사비 대납 의혹이 일어난 직후인 작년 9월부터 멈췄다고 한다"고 꼬집으면서 "이 대표는 이제 뭐라고 변명하실 거냐. 이화영 전 지사도 모르는 사람이라고 하실거냐"고 맹폭하기도 했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이 맡긴 권력은 오로지 국민의 더 나은 삶을 만드는데 사용되어야 하지만 안타깝게도 민생과 경제는 뒷전이다"면서 "윤석열정부에 묻는다. 정부는 지금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하고 있느냐"고 쏘아 붙이며 불편한 심경을 토로했다.

특히 이 대표는 "권력으로 상대의 먼지를 털고, 발목잡기로 반사이익 노리는 정치는 국민의 외면의 받을 것"이라면서 "검찰의 억지기소에는 늘 그래왔듯 사필귀정을, 국민과 사법부를 믿으며, 국민의 충직한 일꾼으로서 민생에 주력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는 "민생에는 여야도 정쟁도 없어야 한다"며 "당대표 취임직후 영수회담을 제안했다. 지금 정치는 위기에 빠진 국민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고,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민생과 경제 회복을 위해 언제든 초당적 협력을 하겠다"며 "절차도 형식도 관계없다. 여당과 함께하는 것도 좋다. 추석 직후에라도 바로 만나 지금 우리 정치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국민의 물음에 답해 드리자"고 거듭 만남을 촉구했다. 

한편 이 대표는 선거법 위반 사건에서 법원으로부터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을 확정 받게 된다면, 앞으로 5년간 공직선거 출마 자격이 박탈되어 차기 대선 출마에 제동이 걸리며 심지어 현재 국회의원직(인천계양을)도 내놔야 할 위기에 놓인다. 더 나아가 동시에 민주당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보전받았던 지난 대선 비용인 434억 원 가량을 반환해야 하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할 가능성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상황이다.

그래서인지 민주당은 '야당탄압'이라고 반발하면서 강경 대응에 나섰는데, 실제로 민주당은 지난 5일 비상 의원총회를 열어 '김건희 특검법'을 당론 발의하여 맞불작전을 펼치고 나섰고, 더욱이 공격 전선을 더 넓혀 '대통령실 의혹 진상규명단'까지 구성하겠다고 밝혀 사실상 민주당은 '이재명 방탄체제'에 돌입하여 물러설 수 없는 싸움을 벌일 분위기가 엿보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