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4종 182종 띠부씰…정보 유출 탓에 출시 발표 앞당겨

사전 유출된 디지몬 빵 띠부씰 ⓒ온라인 커뮤니티
사전 유출된 디지몬 빵 띠부씰 ⓒ온라인 커뮤니티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포켓몬 빵 열풍에 디지몬 빵이 출시된다. 디지몬 빵은 총 4종이고 디지몬 띠부씰은 182 종이다. 포켓몬 빵 열풍과 같은 신드롬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17일 롯데제과는 오는 24일 롯데제과 온라인몰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디지몬 빵을 선보인다. 일주일 뒤인 31일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등 롯데 유통 라인 전체에 디지몬 빵이 깔린다.

이번에 출시되는 디지몬 빵은 총 4종으로 ▲아구몬의 허니크림빵 ▲텐타몬의 고소한 땅콩샌드 ▲파닥몬의 마롱호떡 ▲파피몬의 파인애플케이크 등이다. 4종의 빵에는 디지몬 띠부씰 182종 중 1종이 무작위로 들어 있다.

롯데제과는 디지몬빵 띠부씰 종류 일부와 출시계획 등이 유출됐고 SNS를 통해 급속도로 확산되자 제품 출시 계획을 사전에 발표하게 됐다.

포켓몬 빵 열풍이 지속되면서 디지몬 빵에 대한 관심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확대 됐고 출시 요구가 이어져 왔고 이에 롯데제과는 포켓몬 팬덤 산업과 쌍벽을 이루는 디지몬 캐릭터 힘에 승부를 건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한편 디지몬은 디지털 몬스터의 줄임말로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로 시작됐으며 인기가 더욱 확산되며 다양한 완구와 게임 등 캐릭터 산업으로 발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