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 156억, 당기순이익 183억 달성

카카오게임즈가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1분기 매출 1301억원,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5%, 23%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68% 증가한 183억원이다.

1분기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지난 분기에 출시한 신작 게임 ‘엘리온’의 서비스 안정화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약 51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라이브 게임들의 견조한 매출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약 60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기존 타이틀들의 안정적인 서비스와 새롭게 선보일 신작들의 출시 준비에 집중해, 흥행 타이틀인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가디스 오더’ 등의 판권을 확보하고 라이브 게임들의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은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스크린 골프와 골프용품 매출 증가에 기인해 비수기 시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약 189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부터 국내외 게임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 먼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필두로 올해 국내 시장에 ‘월드플리퍼’,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소울 아티팩트(가칭)’, ‘가디스 오더’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지속 성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엘리온’, ‘오딘’, ‘달빛조각사’, ‘월드플리퍼’, ‘디스테라’ 등 다양한 게임들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우수한 IP확보와 전략적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계열회사들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발휘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실적 발표 직후 열린 컨퍼런스콜에서 김기홍 카카오게임즈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오딘 사전 예약 상황 및 론칭 일정과 관련해 “기대 이상으로 양호하다고 판단하고 있고 첫날 100만 가입자 확보하는 등 5일간 180만명 확보했다”며 “2분기 중 출시를 예상하고 있으며 만약 딜레이 되더라도 크게 벗어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카카오페이지 플레이에 대해서는 “카카오페이지 웹툰을 가지고 인터렉티브하게 서비스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카카오페이지의 콘텐츠에 등장하는 인물 개개인에 집중해 이들 하나하나를 IP로 활용, 개개인의 상호 작용을 하게 만들 것이다. 10종 정도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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