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권 도전하려는 범야권 인물 망라해 후보 만들자는 김무성 발언이 설득력 있어”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9일 “국민의힘이 야권의 큰 집으로서 범야권의 대선주자 모두를 초청하는 위클리 토크콘서트를 주최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장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 비대위는 지지율 정체의 가장 큰 원인이 대선 후보의 부재임을 직시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특히 그는 전날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김무성 전 의원의 초청 강연에 참석한 뒤 ‘김 전 의원의 포럼에 이 분 저 분 와서 자신의 정견을 말하면 될 것’이라고 발언한 데 대해 “무척 실망했다. 아직도 대선주자들을 위한 무대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대한 계획이 없었다”며 “당은 손을 놓고 있겠다는 건가? 당 밖에 있는 사람들은 말도 꺼내지 말라고 하는데 야권의 종손으로선 결코 해선 안 될 말”이라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그러면서 장 의원은 “언제까지 문을 걸어 잠그고 독야청청할 수 있단 말인가. 이러한 쇄당 정치는 야권의 정권 창출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될 것”이라며 “‘대권에 도전해보겠다는 범야권 인물들을 총망라해 국민들께 후보를 만들어 달라고 해야 한다’는 김무성 전 대표의 말씀이 훨씬 설득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거듭 “국감을 마치면 대형 이벤트를 기획해줄 것을 촉구한다. 의원들도 패널로 나가고 전문가와 일반당원들도 패널로 나가며 김종인이 주최하는 ‘대권을 잡아라’ 위클리 토크콘서트를 만드는 것”이라며 “아마 언론의 집중조명을 받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장 의원은 “비대위원장이 주최하는 무대가 대극장이라면 제가 하고 있는 미래혁신포럼이나 김무성 대표의 초청 강연은 소극장의 역할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래야 동시다발적인 붐업이 가능하다”며 “오직 정권교체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당 지도부에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