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청년 자립과 꿈 실현 위해 기획”…창원 빵그레 1호점 월 매출 1500만 원

광주광역시와 하이트진로는 6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사진 오른쪽),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광주광역시와 하이트진로는 6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사진 오른쪽),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하이트진로 청년창업 프로젝트 일환인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 2호점이 내년 상반기 중 광주에 문을 연다. 지난 5월 창원시에서 처음 시작한 빵그레 1호점에 이어 두 번째다. 

6일 광주시와 하이트진로는 광주광역시청에서 ‘저소득층 청년들 일자리 확대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빵그레는 하이트진로가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공공기관과 함께 기획한 청년창업 프로젝트로 처음 도전한 사업이다.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빵과 바리스타 관련 기술을 교육하고 일정 기간 동안 직접 카페를 운영하며 독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게 목표다. 빵그레 1호점의 경우 오픈 100일 만에 월 매출 1500만 이상을 달성하며 경영안정화에 접어 들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1호점의 성공으로 2호점 제의가 많은 지자체로부터 있었지만  지역과 입지 등 다양한 조건을 검토하고 청년 일자리에 적극 관심을 갖고 다양한 청년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온 광주시로 결정했다고 선정배경을 설명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빵그레는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기획했으며 청년 창업지원 모델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