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퓰리즘이라 비판하는 건 어린이가 있다면 무조건 40만원 주겠다는 정책”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5일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헬리콥터로 현금 살포하는 식의 무작정 정책이어선 안 된다”고 역설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든 일은 우선순위가 있어야 한다. 추경을 하더라도 어디에 얼마나 쓰일지,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효과적인 방향으로 투입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대상자 뿐 아니라 초등학생을 둔 가정에 양육지원금 명목으로 4개월간 40만원 가량 상품권을 지급하는 사업을 추경안에 포함시킨 점을 꼬집어 “포퓰리즘이라 비판하는 것은 코로나와 상관없이,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어린이가 있다면 무조건 40만원을 주겠다고 해서 1조500억원을 퍼붓는 무차별 현금 살포 정책”이라며 “역대급 위기상황을 핑계 삼아 총선용 현금살포에 나서겠다는 속셈”이라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심 원내대표는 “이 정권이 유일하게 잘하는 것은 국민 혈세 뿌리기 밖에 없다”며 “추경은 꼭 필요한 곳에 필요한 만큼 써야 한다. 더불어민주당이 주장하는 (추경) 6조원 증액은 정치적 숫자놀음”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지금 시급한 것은 총선용 현금 살포가 아니라 취약계층, 자영업자들이 생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고 당장 필요한 마스크와 아이돌봄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며 “국민 혈세는 대구·경북 피해 당사 주체를 살릴 자금으로 소중히 쓰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심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오후 대구·경북 경산·청도·봉화 지역에 감염병을 이유로는 사상 첫 특별재난지역 선포한 데 대해선 “늦었지만 환영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