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 내 상황 급진전되지 않으면 대구·경북은 정상적 선거 불가능”

한국경제당 로고 ⓒ한국경제당
한국경제당 로고 ⓒ한국경제당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한국경제당이 9일 코로나19 사태를 이유로 들며 “4.15 총선연기를 즉각 검토하라”고 주장했다.

한국경제당은 이날 ‘대구·경북 지역의 절박한 민심을 헤아리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9일 오전 6천명을 넘어섰다. 국민의 목숨 구하기보다 여전히 총선 결과에 목숨을 걸고 있는 정부에 고한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이들은 이어 “1주일 내에 상황이 급진전되지 않는다면 대구·경북 지역의 정상적인 선거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국가적인 선거 연기가 어렵다고 하더라도 대구·경북 시민들의 참정권을 침해하지 않을 특단의 대책 마련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점”이라고 역설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이들은 “대구·경북 지역에 대한 지원은 전체 추경의 고작 5.3%에 그치고 있는데 피해가 가장 심한 지역을 제외하고 편성한 예산을 대체 누구를 위해 어떻게 사용한다는 것인지 그 저의가 심히 의심스럽다”며 “한 술 더 떠 김경수 경남지사는 전 국민에게 재난 기본소득 100만원 지급을 주장하고 나섰는데 51조의 재원이 필요한 현금 살포 제안이 총선을 앞두고 선심성 돈 뿌리기라는 비판에 직면한 이유”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들은 “오직 좋은 정책과 발품으로 총선을 준비해오다 코로나19로 시장이 문을 닫고 인적이 끊기자 모든 것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던 한국경제당을 비롯한 군소정당들은 기가 차는 상황”이라며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정부가 최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일은 머리 굴리기가 아니라 중국 등 다른 나라에서 개발 중인 백신의 공수와 식약처 인증이며 조속한 국내 개발임을 명심하라. 추경을 비롯한 재난 소득도 반드시 코로나19로 직접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우선적으로 최소한 절반 이상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현실적 지원책을 수립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뿐 아니라 이들은 미래통합당까지 겨냥 “이 와중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 메시지를 통해 실낱같은 기대를 가졌던 통합당은 지난 6일 대구·경북의 밀실·낙하산 공천 결과를 발표하며 시민들을 완전히 호구로 만들고 비수를 꽂았다. 코로나19를 정치적 유·불리에 대입해 선거연기론에 일절 함구하며 반대 제스처를 취하는 꼴도 비열하다”며 “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에 경고하는데 주제넘은 칼춤과 무권 행사를 계속하면 그 부메랑은 당신들의 목을 겨누는 칼바람으로 바뀔 것이다. 이제라도 절박한 민심을 헤아려 박근혜 전 대통령이 기대한 제1야당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이행하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