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제 와서 민생 올인? 파렴치해…曺 파면과 文 사과만이 국정 정상화 첫걸음”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본관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박상민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본관 228호)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조국의 부당한 검찰 인사개입 겁박과 공보준칙 강화를 빙자한 검찰수사 보도 금지 추진은 명백한 수사 외압이고 방해로, 문재인 대통령이 수사를 계속 방해한다면 정치적 책임은 물론 법적 책임도 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문 대통령을 겨냥 “조국 문제는 개인과 일가의 비리를 넘어 이 정권 인사들이 대거 가담한 권력형 게이트로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검사의 공정한 수사를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며 검찰을 향해서도 “조국 부부와 이 정권의 권력형 부패 카르텔에 대해 공정하고 철저하게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황 대표는 “국정을 책임져야 할 정권이 오로지 조국 지키기에만 매달리면서 정상적 국정이 붕괴된 상황”이라며 “조국 파면과 문 대통령의 사과만이 국정을 정상화하는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을 꼬집어 “이제 와서 정쟁 중단, 민생 올인은 파렴치한 이야기다. 그동안 민생을 챙겨온 게 누군가, 나라를 망쳐온 게 누군가”라며 “조국 게이트의 장기화로 국정 붕괴에 대한 책임을 얘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편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의 지난 15일 ‘남쪽 정부, 북쪽 정부’ 발언에 대해서도 “대한민국 대통령의 발언이 맞는지 귀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발언”이라며 “즉시 발언을 공식 취소하고 국민께 사과해야 한다. 문 대통령은 스스로 남쪽 정부의 대통령이 아니라 대한민국 5천만 국민의 대통령임을 깨달아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