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가 모든 것에 간섭하면 책임진다는 의식 사라져”

김병준 한국당 비대위원장이 13일 비대위 회의에 나와 현 정부 장관들의 책임 의식 부재를 질타했다. 사진 / 오훈 기자
김병준 한국당 비대위원장이 13일 비대위 회의에 나와 현 정부 장관들의 책임 의식 부재를 질타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이 13일 최근 국민연금 논란과 교육부 문제 등과 관련해 “청와대가 만기친람해 곳곳에 개입하고 있는 것은 여당이 제압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 참석해 “국민연금 문제나 교육부 문제 등 전체적인 국정운영시스템을 정부여당이 점검해 줬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청와대가 모든 것에 간섭하다 보면 책임진다는 의식이 사라진다”며 “대표적인 것이 교육부의 대입 관련된 것인데 책임을 안지고 계속 뒤로 미루고 돌리고 한다. 국민연금 문제도 도대체 누가 책임을 지느냐”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책임을 안지는 정부가 무엇 때문에 필요한가. 국정을 운영하는데 있어 정무직의 가장 큰 특징은 책임지는 일”이라며 “책임지는 분들이 눈에 보이지 않아 딱하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한 발 더 나아가 그는 “새로운 성장의 문제를 성찰할 때가 됐다. 성장하지 않는다면 국민연금 문제가 풀릴 리 없고, 교육을 비롯한 모든 문제를 건드려봐야 고쳐지지 않는다”며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찾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김 위원장은 “지금 정부도 성장을 걱정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성장을 걱정해도 성장 정책을 내놓을 수 있는 구조가 아니다”라며 “이럴 때일수록 한국당은 성장의 새로운 모멘텀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