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2~5월 ‘클라우드’ 수출량 4만상자 넘어… 국내 맥주 중 현지점유율 63% 달성

사진 / 롯데주류 홈페이지
사진 / 롯데주류 홈페이지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롯데주류의 ‘클라우드’가 캄보디아에서 국내 맥주 중 수출 1위를 기록했다.

18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클라우드’는 올해 2월~5월까지 캄보디아로 총 4만1000상자 수출됐다. 이는 330ml 병으로 환산했을 때 약 100만병 정도로 국내 맥주 중 현지점유율 63%에 이른다.

앞서 롯데주류는 수출을 시작하기 전인 2017년 1월~5월 국내맥주 수출량은 2000상자에 불과했다. 올해 2월부터 캄보디아에 ‘클라우드’를 수출하기 시작해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한 것이다.

한편 롯데주류 관계자는 “해외교민 대상이 아니라 캄보디아 현지 맥주시장 진출을 목표로 꾸준히 시장조사를 진행해왔다”라며 “다양한 상품개발을 하며 현지시장 공략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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