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게시물 및 영업방해 행위 20여 건, 추석연휴 기점으로 내용증명 및 고소. 고발장을 발송 및 접수

롯데주류는 일본 관련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엄정 대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사진 / 뉴시스)
롯데주류는 일본 관련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엄정 대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사진 / 뉴시스)

[시사포커스 / 이영진 기자] 롯데주류는 일본 관련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한 엄정 대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본격화되면서 ‘일본 아사히가 롯데주류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는 등의 허위 사실이 유포되고 있고, 이와 같은 허위 사실을 기반으로 롯데주류 일부 제품을 불매 운동의 대상으로 지목하는 게시물들이 온·오프라인 상에서 회자되고 있다.

이에 롯데주류는 수 차례에 걸쳐 회사와 제품의 연혁 및 회사의 지분 구조 등을 확인하는 홍보 자료를 배포하는 등 롯데주류가 우리 기업이 아니라는 악성 루머에 맞서 롯데주류가 법적. 경제적. 역사적으로 온전한 ‘대한민국 기업’임을 적극적으로 알려왔다.

하지만 이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일부 온라인 블로그, 카페, 일부 기사 등에서는 악의적으로 날조된 허위 사실에 기반한 비방이 지속되고 있어, 롯데주류로서는 회사의 명예와 신용을 지키고 구성원들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부득이 본격적인 법적 대응에 나선 것이다.

롯데주류는 법무법인 ‘율촌’과의 협업을 통해 허위 사실에 기반한 비방 기사 및 게시물들에 대한 1차 모니터링을 완료하고, 이중 허위 사실을 적시하고 있거나 심각한 수준의 모욕적 표현을 반복해 민·형사상 법적 조치가 가능한 악성 게시물 및 영업방해 행위 20여 건에 대해 추석연휴를 기점으로 내용증명 및 고소. 고발장을 발송 및 접수하였으며, 앞으로도 날조된 허위 사실에 기반한 악성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강경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롯데주류는 국내 7개 공장에서 우리 국민 2천 5백명이 일터로 삼고 있는 엄연한 대한민국 기업이다. 이와 같은 진실을 더욱 널리 알려 우리 임직원들의 명예를 지키는 활동을 이어감은 물론 일부 악성 허위 사실 유포자들에 대한 강력한 대응도 지속해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