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아인, 시공간 넘나드는 캐릭터 몰입

▲ ⓒtvN 시카고타자기 화면캡쳐
[시사포커스 / 이선기 기자]시대는 슬펐고, 청춘들은 아팠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낭만’이라는 감성이 아픈 청춘들의 가슴에 한 가득 피어 오르던 시기가 있다. 바로 1930년대 경성이다. 

tvN ‘시카고 타자기’는 2017년과 1930년대 경성 두 가지 시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배우 유아인은 각기 다른 두 시대와 절묘한 어우러짐을 이루고 있다. 
 
‘시카고 타자기’ 2회는 스타작가 한세주(유아인 분)는 총기를 들고 잠입한 스토커와 마주하는 장면에서 시작됐다. 한세주는 또 다른 팬 전설(임수정 분)의 도움으로 스토커의 위협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시작일뿐이었다. 순식간에 ‘모방범죄를 야기한 작가’, ‘대필 작가를 숨겨둔 작가’라는 억측이 그를 옥죄어 오기 시작한 것이다. 
 
한세주의 머릿속을 뒤흔드는 기억은 1930년대 경성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재즈 음악이 흐르는 바, 누를 때마다 총소리와도 같은 소리를 내는 타자기 등. ‘시카고 타자기’ 속 1930년대 장면들은 매혹적인 것들로 가득했다. 그러나 가장 눈길을 끈 것은 2017년 한세주의 모습일 때와는 180도 다른 매력을 내뿜는, 배우 유아인이다. 
 
극중 1930년대 인물을 연기할 때 유아인은 흐트러트린 긴 머리, 안경 너머의 나른한듯하면서도 번뜩이는 눈빛, 여유로운 말투와 표정으로 화면을 가득 채웠다. 특히 임수정, 고경표와 함께 재즈 선율에 몸을 맡기고 춤을 추는 모습까지 선보였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말투 하나부터 표정과 손짓까지, 아프고도 낭만적이었던 1930년대 경성과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극중 2017년 스타작가 한세주일 때 유아인은 당당함과 시니컬함이 매력적으로 돋보인다. 모든 것을 꿰뚫는 듯 날카로운 눈빛과 빈틈없는 모습도 감탄을 유발한다. 그런 그가 1930년대로 넘어가면 낭만으로 가득하다. 그만의 캐릭터 표현력이 다른 시대의 두 인물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며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것이다. 
 
단 2회만이 방송됐을 뿐이다. 1930년대 경성을 무대로 한 이야기는 이제 막 실마리를 풀기 시작했다. 1930년대와 2017년 ‘시카고 타자기’가 그리는 두 시대 속 배우 유아인의 모습이 기대되고 궁금하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