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쟁화하려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아…정쟁 중단하라”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13일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해 야권이 거센 투쟁을 벌이고 있는 것에 대해 “교과서 문제를 구실 삼아 산적한 민생 현안을 외면하고 장외투쟁에 집중하면 겨울추위보다 더 매서운 국민 외면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사진 / 홍금표 기자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13일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해 야권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는 것과 관련 “교과서 문제를 구실 삼아 산적한 민생 현안을 외면하고 장외투쟁에 집중하면 겨울추위보다 더 매서운 국민 외면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새로운 올바른 교과서는 국사편찬위원회에 맡기고 국회는 여야 모두 민생살리기에 집중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새정치민주연합이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행정예고에 반발, 본격적인 여론전에 나선다. 새정치연합은 전날(12일) 정부의 국정화 강행 규탄문을 채택하고 문재인 대표 등이 광화문광장에서 피켓을 들고 1인 시위에 나서기도 했다.
 
또한 이날 청와대를 찾아 규탄 작업에 착수하고 대국민 서명운동도 벌인다.
 
원 원내대표는 “교과서 국정화는 역사교과서가 편향논란, 부실논란에서 벗어나 헌법 정신과 객관적인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올바른 교과서를 만들기 위한 선택”이라면서 “현재와 같이 국가 정체성이 분열된 상태에서는 통일 대한민국이 극한의 혼란과 대립에 빠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역사교과서는 우리 사회 분열과 갈등을 방지하고 우리 희망이자 미래인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함양해 대한민국 정체성 확립에 목적이 있다”고 주장하며 “검정 교과서는 특정 인맥과 단체, 대학동문 사제지간이 끼리끼리 집필해 균형 있는 시각을 담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원 원내대표는 또 “새로운 교과서에는 친일, 독재 미화, 친북, 종북, 식민지사관 등 편향적 내용이 들어가선 안 되고 객관성이 확보되는 편찬 구조와 사회적 검증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도 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이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대해 해임건의안을 제출한 것에 대해 “뚜렷한 사유도 없이 해임건의안을 제출한 건 올바른 역사교육을 전면 부정하고 편향된 교과서를 옹호하는 것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원 원내대표는 또 “국무위원이 직무집행에 있어 헌법 위반, 법률 위반이 있는 경우, 정책 수립에 있어 중대 과실을 범하거나 대통령을 잘못 보좌하는 등 사실이 있을 경우 국회가 해임 결의를 건의할 수 있지만 이번 교육부 조치는 우리 헌법정신을 바로살리기 위한 것이고 법과 절차에 따라 이뤄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덧붙여 “교과서 문제를 정쟁화하려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면서 “야당은 즉각 정쟁을 중단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한편, 이날 박근혜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 등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하는 것과 관련해선 “한미 외교안보동맹을 굳건히하고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모멘텀이 마련 될 것”이라면서 “이번 방미를 통해 안보와 경제라는 두 마리 토끼 잡을 수 잇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