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론 분열 박대통령 사과하고 교육부 책임자 즉각 사퇴해야”

▲ 새정치민주연합은 12일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행정예고에 맞서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사진 / 원명국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2일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행정예고에 맞서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의총을 통해 정부의 국정화 강행 규탄문을 채택하고 “박근혜 정부는 친일교과서 국정화 강행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새정치연합은 규탄문을 통해 “박근혜 정부가 오늘 친일‧독재를 미화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강행하려 한다”며 “역사교육을 국가가 통제해서 진실을 왜곡하고 역사의 수레바퀴를 거꾸로 돌리는 만행이 시작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새정치연합은 이어 “지금 우리 국민들은 어려운 살림살이, 불안한 일자리, 힘든 경제사정 때문에 하루하루가 힘겹다”며 “먹고사는 문제가 제일 중요한 국민들 앞에 이념 갈등을 조장하고 국론을 분열시키는 박근혜 정권을 결코 좌시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새정치연합은 또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이 있듯이 역사를 왜곡해 진실을 외면하는 국가에는 희망이 없다”며 “지금 박근혜 정권은 우리 아이들의 역사관을 볼모삼아 나라의 희망에 족쇄를 걸려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허위사실로 국민을 속이면서까지 교과서 국정화를 밀어붙여 친일과 독재를 미화하는 박근혜 정부는 결코 역사의 심판을 면하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새정치연합은 “박근혜 정권의 친일교과서 국정화 강행에 맞서 국민과 함께 총력을 다해 저지할 것”이라면서 “정권맞춤형 친일 미화 역사왜곡 교과서 국정화를 즉각 중단하고 국민여론을 무시한 교육부 교과서 행정고시 강행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허위보고서로 국민을 속인 교육부 책임자는 즉각 사퇴하고 민생을 외면하고 국론을 분열시키는 박근혜 대통령은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교육부는 이날 중학교 ‘역사’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를 국정으로 발행하는 내용의 ‘중·고등학교 교과용도서 국·검·인정 구분(안)’을 행정예고했다. 이에 민간출판사가 발행해온 중·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가 2017년부터 국가가 발행하는 국정으로 바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