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한국의 유승민이 될 수 있다”

▲ 새정치민주연합 김부겸 전 의원이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에 대해 대구가 낳은 참된 정치인이라고 치켜 세우며 사퇴를 위로했다. ⓒ뉴시스

새정치민주연합 김부겸 전 의원이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의 사퇴를 압박한 여권을 향해 강하게 비판하는 동시에 유 원내대표의 행보를 높이 평가했다.

김 전 의원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로지 자신의 권력욕만 채우려는 ‘막된 정치꾼’들이 수두룩한 세상에서 유승민 대표는 대구가 낳은 ‘참된 정치인’”이라고 치켜세웠다.

그는 “당을 달리하는 사람이 뭐라고 거드는 게 역효과일 수 있겠다는 생각에 그동안 꾹 참아왔다”며 “그러나 유 대표의 사퇴 회견문을 읽는 순간, 마음에서부터 무언가 뜨거운 것이 올라와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김 전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을 겨냥해 “대구가 낳은 대통령이 대구가 키울 재목을 왜 이토록 차갑게 대하는지 정말 안타깝다”면서 “정치는 원래 비정할 수 있다. 그러나 그 역시 한 때이다. 합리적인 보수, 정의로운 보수가 그동안 잘 없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번 사태를 계기로 김 전 의원은 “이제 대구의 유승민이 아니라 한국의 유승민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전 의원은 아울러 “보수의 희망을 보았고 진보와 보수가 더불어 민주공화국의 숲을 가꾸겠다”며 “‘결국 세상을 바꾸는 것은 정치라는 신념’으로 동면상태에 빠져 있던 대구 정치의 부활을 함께 꿈꾸겠다”고 말했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