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개발 호재 다수 및 서울 및 외부 접근성 높아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현대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생활권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에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832세대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일반 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6㎡ 68세대 ▲59㎡A 126세대 ▲59㎡B 17세대 ▲59㎡C 117세대 ▲75㎡ 24세대 ▲84㎡ 56세대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됐다.
특히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수분양자의 자금 부담을 낮추기 위한 금융 조건을 제시한 점이 눈에 띈다. 이 단지 분양가는 5억8950만 원(전용 84㎡ 타입/ 최고가 기준)으로, 신곡동 D사 분양 단지 6억8240만 원(전용 84㎡ 타입), 금오동 D사 분양 단지 7억600만 원(전용 84㎡ 타입)보다 약 1억 원 낮게 책정됐다고 현대건설은 강조했다.
또 계약금 5%(일부 세대), 1차 계약금 500만원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통상 계약금은 분양 금액의 10~20%를 납부하지만, 계약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반적인 계약금보다 낮게 계약금을 책정했다고 현대건설은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금오생활권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일원에 총 83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진행 중이다.
교통면에서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다.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경전철을 통해 1호선 환승역인 회룡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 광역버스 이용해 서울 중심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도로교통망은 호국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의정부‧호원 IC), 구리~포천간 고속도로(민락 IC)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의정부시는 교통 개발호재가 풍부한 지역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C노선 의정부역(예정), 지하철 7호선(연장예정),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의정부 시계~월계1교, 6.85km구간)일부구간 개통으로 서울 주요업무지구, 강남 등 접근성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군 반환 공여지 개발사업 나리벡시티(계획) 등 지역가치 향상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생활 인프라면에서는 단지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의정부점, 금오 신곡동 중심상권 등이 있다. 또 국내 최고 수준인 중증외상환자 수용률 전국 1위의 권역외상센터, 권역응급의료센터를 갖춘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을 비롯해 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의료기관인 의정부 을지대학교 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깝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 소방서 등 경기 북부 광역행정타운 이용도 편리하며 금오초등학교를 비롯 금오중, 천보중, 효자중‧고 등의 학교가 단지와 가깝고 인근에 금오동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고 의정부 과학도서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천보산, 의정부소풍길, 부용천산책로 등의 녹지도 풍부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는 현대건설이 시공한다. 단지는 남측향 위주 배치(일부 세대 제외)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 세대 제외)를 택했다.
또한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높은 삶의 질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작은도서관, 독서실, 키즈플레이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다양한 첨단 주거 시스템도 갖췄다.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이 적용된다.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주차위치를 인식하는 스마트폰 자동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도 도입된다.
하이오티(Hi-oT) 스마트홈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단지는 가전제품과 홈네트워크 연결 후 조명, 난방 기기,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유상 옵션 서비스인 보이스홈 적용된다. 이 서비스는 집에서 음성으로 조명, 가전기기, 난방 기기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 택배 알림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날씨, 뉴스, 버스 정보 확인 등의 생활에 필요한 정보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다른 유상 옵션 서비스로는 홈투카-카투홈이 있다. 이 서비스는 집과 자동차를 연결시켜주는 시스템으로 집에서 자동차 시동, 문잠금, 경적, 비상등, 온도 조절, 전기차 충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에서도 집의 조명, 난방, 에어컨, 가스 밸브 차단, 콘센트 제어 등을 원격으로 제어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