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빵 타이쿤’ IP 활용해 게임·굿즈·앱 아이디어 공모
총 상금 10만 엑스플라 규모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에서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컴투스 그룹의 대표 IP 중 하나인 ‘붕어빵 타이쿤’ 에셋을 활용한다. 총 상금 10만 엑스플라(XPLA) 코인 규모로,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게임, 굿즈, 앱 및 웹 서비스 등 세 가지 부문이며 ‘붕어빵’ IP를 결합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컴투스 그룹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IP 세계관을 확장하고, 웹3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사업성, 참신성, 붕어빵 IP 세계관 활용도 등을 심사하며, 수상작은 5월 31일에 발표된다. 붕어빵 NFT 홀더들도 50%의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어 웹3 가치를 더한다. 입상작은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컴투스 그룹과의 제휴, 노하우 전수, 플랫폼 지원 등 맞춤형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게임 당선작에게는 게임 백엔드 플랫폼인 하이브 플랫폼을 제공하며 추후 XPLA 메인넷에 P2O 게임으로 출시될 경우 추가적인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다양한 컴투스플랫폼 사업에서 우선순위로 협업이 이뤄질 계획이다.

이루다 컴투스플랫폼 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피처폰 명작 ‘붕어빵 타이쿤’ IP에 웹3 철학을 더한 아이디어들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상작에는 공동 사업 협력, XPLA 생태계 온보딩 지원 등 아낌없는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니, 많은 창작자분들의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X-PLANET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이 강점인 NFT 마켓플레이스로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실력 있는 아티스트, 단체와 협업하며 수준 높은 NFT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