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보증 잘못 서면 연대책임 져야…진보당과의 선거연대 자체를 거부해야”

2일 윤재옥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2일 윤재옥 원내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종북세력의 국회 입성 신원보증인 노릇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반미단체 ‘청년겨레하나’ 출신의 전지예 금융정의연대 운영위원의 비례대표 추천 재검토를 요청하자 “진보당과의 선거연대 자체를 거부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민주당 지도부에서 일부 후보 재검토를 요청한 점을 꼬집어 그는 “종북동맹 그대로 두고 한 두 사람 자른다고 하는 것은 결국 몸통만 남겨두고 꼬리만 자르겠다는 것과 다르지 않다”며 “후보 한 두 명의 공천을 취소한다고 해서 종북동맹 수렁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어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은 종북세력의 한미동맹 파기, 주한미군 철수, 상속세율 90% 등 극단적 주장에 동의하나. 그렇지 않다면 당장 종북동맹을 끊어야 한다”며 “민주당이 경기동부연합 통합진보당 후예인 진보당과의 선거연대를 파기하지 않으면 결국 자신들도 종북의 길로 가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민주당을 거듭 압박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윤 원내대표는 “종북세력은 기성정당을 숙주 삼아 제도권 진입을 결의했다. 선거연대를 파기하지 않으면 민주당은 민주노동당 전철을 밟게 될 것”이라며 “신원보증을 잘못 서면 연대책임을 져야 한다. 22대 국회가 반미·종북의 선전·선동 장으로 활용된다면 민주당도 책임을 회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비단 위성정당의 비례대표 뿐 아니라 그는 민주당 공천 결과에 대해서도 “민주당의 비명횡사 공천이 대미를 장식했다. 박용진 의원도 속았고, 민주당 당원도 속았고 국민도 속았다”며 “강경 지지 세력의 압력에 굴하지 않고 합리적 목소리를 내 온 박 의원이 감점을 받은 끝에 경선에 탈락한 사실은 민주당의 공천이 친명 패권 공천 그 자체임을 증명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윤 원내대표는 조국 대표가 이끄는 조국혁신당을 겨냥해서도 “오로지 대통령에 대한 그릇된 복수심을 품고 정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국민들은 조 대표 외에도 수사나 재판 받는 인물들이 모여든 조국혁신당이 피고인 집합체가 되어 가고 있는데 심각한 우려를 표하고 있다”며 조 대표가 조국혁신당에서 비례대표 출마를 선언한 점도 꼬집어 “비례대표 후보 선정 관련 사무를 일체 보고하지 말라고 지시했다고 밝혔지만 그런 가시적 지시가 유효할 것이라고 믿는 국민은 아무도 없을 것”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을 모두 싸잡아 “국민 앞에서 한 약속마저 쉽게 뒤집는 민주당과 범죄연루자들로 구성된 조국혁신당의 공천 상황은 여론과 유리된 귀틀막 공천의 진수”라고 비판하며 “정당이 국민의 올바른 충고에 귀를 막으니 국민들께서 회초리를 들어 나쁜 손을 내리게 하는 수밖에 없다. 강성 지지층만 믿고 오만하게 군림하려는 정당이 어떤 말로를 겪는지 국민 여러분이 똑똑히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유권자들에게 당부했다.

[영상 편집 박상민 기자, 촬영 김경민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