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의 강성지지자들의 막가파식 인신공격"
"민주당 지도부의 행태를 보고 국민앞에 죄책감이 심해서 탈당"
"억울함과 비정함이 극단 선택까지 이끌겠다는 걸 절감"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컷오프 통보를 받은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지율도 가장 높았고, 하위20%도 아닌 현역 국회의원인 제가 컷오프당하는 것을 기사를 보고 서야 알았다"면서 "억울함과 배신감에 만신창이가 된 저에게 이재명 대표 지지자들은 열거할 수 없는 막말  문자들을 보내고 있다"고 폭로했다.

22일 이수진 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22일 이수진 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오훈 기자]

이수진 의원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람을 함부로 버리고, 비리를 덮고, 개혁에는 게으르고, 배신과 모함이 난무하는 민주당 지도부의 행태를 보고 국민앞에 죄책감이 심해서 탈당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억울함과 배신감에 만신창이가 된 저에게 이재명 대표 지지자들은 '너를 공천 안한 거보니 시스템공천 맞구나, 어디서 똥뿌리냐, ○○당에나 가라, 다시는 정치하지마라' 등 더이상 열거할 수 없는 막말  문자들을 보내고 있다"면서 "이러니 이재명 주변사람들이 극탄 선택들을 했구나ᆢ이제 저도 그 억울함과 비정함이 자살까지 이끌겠다는 걸 절감했다"고 자신의 심경을 알렸다.

그는 "그 동안 민주당은 원내에서도 이재명의 강성지지자들의 막가파식 인신공격으로 국회의원들 대다수가 건강한 비판을 제대로 하지 못했고 그 결과 객관적인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고 독재적 당권만 행사되면서 민주당이 마침내 사당화되고 말았다"고 주장했다.

이수진 의원은 "이재명지지자들은 자신들의 폭언과 막가파식 호위가 이재명을 더 고립시키고 위험하게 만들고 다른 사람들을 죽음에 이르게 하고 있음을 언제쯤 알게 될까요"라며 개탄했다.

한편 이수진 의원은 지난 22일 민주당 탈당 선언에서 "위기 때마다 이재명 대표를 앞장서서 지지하고 도왔고, 오늘의 당대표를 만드는데 그 누구보다 열심이었다. 그런데 지금 후회한다. 그리고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저는 지난주 백현동 판결을 보면서 이재명 대표가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며 "비대위원장, 당혁신위원장의 인사실패로 당이 개혁하지 못하고 어려움만 가중되었음에도 이재명 대표는 그 어떤 책임을 지지 않았다. 2년 전 수해 때에도 지역에 와달라는 저의 요청에 이재명 대표는 욕을 먹는다는 이유로 오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험지에서 열심히 싸우고 있는 동지를 도와주기는 커녕 흔들어대고, 억지스런 말로 모함하며 밀어냈다. 이제 저는 저를 모함하며 버리고자 하는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더 이상 같이 할 수 없다"면서 "비인간적인 비열함, 배신, 무능함, 사람을 함부로 버리고 내치는 비정함, 잘못에 대한 책임은 약자들에게 떠넘겨버리는 불의함을 민주당에서 걷어내야 한다. 걷어내자고 말할 용기조차 없다면 국회의원을 하겠다고 나서지 마시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