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개 사회단체와 릴레이 간담회 개최 
168여 명의 사회단체장에게 올해 7대 추진과제 설명 
건의된 애로사항, 예산 등의 군정반영 적극 검토 

5일 김주수 군수(오른쪽 첫번째)가 의성읍 온누리터에서 농업분야 단체 초정 간담회를 열고 있다. 사진/의성군
5일 김주수 군수(오른쪽 첫번째)가 의성읍 온누리터에서 농업분야 단체 초정 간담회를 열고 있다. 사진/의성군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 의성군 김주수 군수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의성읍 온누리터에서 125개 168여 명의 사회단체장과 올해 군정 7대 추진과제를 설명하는 릴레이 간담회를 열고 있다. 

6일 의성군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서 김 군수는 농업, 안전, 보훈, 봉사, 체육 등 9개 분야별 군정 주요 사항과 현안에 대해 군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 군수는 간담회에서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 △지역 통합 돌봄 체계 구축 △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기반 구축 △청년정책 고도화 △미래 농업 경쟁력 확보 △의성 관광의 새로운 전기 마련 △지방보조금 관련 개정사항 등 분야별 현안을 설명하고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한다. 

의성군은 단체별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들은 예산 등의 사항을 적극 검토해 군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주민이 만드는 행복한 의성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의 현안에 대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