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쇼케이스 ‘더 넥스트 스테이지’ 개최
각기 다른 장르의 신작 게임 3종 공개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가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서울 파크볼룸에서 열린 '2024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가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서울 파크볼룸에서 열린 '2024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컴투스에 대한 수식어에 ‘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이름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주환 컴투스 대표이사는 25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한 미디어 쇼케이스 ‘The NEXT STAGE(더 넥스트 스테이지)’에서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컴투스는 이날 자사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 전략과 신작 게임 3종을 공개했다.

컴투스는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신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3종을 소개하고 퍼블리싱 사업 방향을 발표했다.

이주환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20년 이상 쌓아온 게임 개발 및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 경험에 우수한 글로벌 게임 개발사와의 협업을 강화해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며 “올해 각 장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퍼블리싱 게임 3종으로 변화의 포문을 열고,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이날 “세계 메이저 기업들과 쌍방향 제휴로 전방위적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글로벌에서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한 타깃 및 다양한 장르를 발굴해 서비스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컴투스는 최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10주년을 기념해 ‘더 위쳐3’와 대규모 헙업을 진행하는 등 동서양을 관통하는 IP 컬래버를 추진하고 있으며, 기존 서비스 타이틀뿐만 아니라 올 한 해 개성 넘치는 신작 3종을 중심으로 퍼블리싱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시장을 다각도로 공략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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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사의 기로에서 신념과 결단을…‘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지난 2018년 출시돼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기록한 밀리언셀러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정식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개발사인 11비트 스튜디오와 ‘디아블로 이모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등 대작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다수 제작한 넷이즈가 협력해 개발하고 있다.

게임은 갑작스럽게 빙하기를 맞이한 인류가 거대한 증기기관으로 만들어진 도시를 경영하고 번창시키며, 극한의 환경 속에서 함께 살아남는 생존 이야기를 그린다.

김일호 컴투스 글로벌사업실장은 “생사의 기로에서 도덕적 물음이 주어질 때 본인의 신념과 결단으로 함께 사회를 만들어 나가며 생존하는 것이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며 “이 원작의 감동까지 계승했다”라고 자신감을 전했다.

모바일 버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원작과 달리 자연재해를 극복하는 자체 콘텐츠인 ‘웨더 스테이션’과 ‘탐험’이 추가됐다. ‘웨더 스테이션’은 혹독한 자연 재난을 극복해 나가는 미니 게임이며, ‘탐험’은 다양한 지역에서 전투하고 식량, 재화 등 도시에 필요한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밖에도 교역 시스템으로 유저간 상호작용을 경험하고, 동물 구조 센터 등 새로운 콘텐츠로 모바일 버전만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최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미국, 영국, 필리핀 지역에서 얼리 액세스를 위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월 31일 해당 지역에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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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TS가 운영하는 식당은 어떨까…‘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의 강자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접목됐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전 세계 아름다운 도시를 방문하고 서울의 비빔밥, 뉴욕의 스테이크, 발리의 나시고랭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해 온 세상에 행복을 전달한다. 간단한 터치 방식 플레이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스테이지 형식의 시티 미션과 경연대회 콘셉트의 셰프 챌린지에도 참여해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각 도시를 여행하고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타이니탄의 매력적인 세계관이 녹아 든 스토리텔링과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 무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음악도 들어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의 Butter 앨범 테마를 시작으로 다양한 앨범 테마가 오픈 될 예정이며, 여러 시즌 테마도 준비된다.

개발사 그램퍼스 김지인 대표는 “무엇보다 IP의 매력을 잘 표현하고자 심혈을 기울여 개발했다”며 “타이니탄을 사랑하는 분도 손쉽게 즐길 수 있고, 모르는 분도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타이니탄의 매력을 새롭게 즐겨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그동안 BTS IP를 활용한 게임들의 성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지적에 대해 한지훈 부문장은 “BTS IP 게임이 오래 가지 못한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아미를 타깃으로 한 요리 게임과, 요리 게임인데 아미도 할 수 있는 게임은 다르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만큼 게임성에 신경을 쓰고 있다”고 답했다.

김 대표도 “그램퍼스는 요리 게임의 DNA를 가지고 있는 회사”라며 “본질적인 재미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오는 2월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상반기 중 글로벌 서비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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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AI 소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게임의 핵심은 AI 소녀 캐릭터다. 다른 게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시원한 실사 비율의 각양각색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는 재미와 수준 높은 원화, 화려한 애니메이션 컷 신 등이 강점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소녀 캐릭터의 고퀄리티 스파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플레이어의 감성적인 경험을 극대화했다.

차별화된 ‘커스텀 성장’ 시스템도 제공한다. 아카데미 콘텐츠에서 귀여운 SD 캐릭터를 보는 재미는 물론, 수업 결과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얻게 되며, 어떤 소녀를 메이트로 선택하는지에 따라서도 결과가 달라져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육성시키는 재미도 얻을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들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컴투스 관계자들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 / 오훈 기자] 

한성현 모히또게임즈 대표는 “개발 과정에서 중요하게 생각한 한 가지는 주인공과 미소녀 AI와의 교감”이라며 “소녀들의 일상을 살펴보고 소통할 수 있는 ‘인스타시드’ 콘텐츠로 그 교감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모션 캡쳐 기술을 활용해 캐릭터를 더욱 사람과 유사하게 사실적으로 표현했으며, 유명 게임, 애니메이션 등으로 잘 알려진 메이저 성우진이 참여해 풀보이스로 더빙, 메인 스토리에 몰입감을 높였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올해 상반기 중 국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후 전 세계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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