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분열은 그 자체로 현 정부의 실정에 면죄부를 주는 것"
"위기에 처한 당을 위해 당의 어른으로서 중심 잡아주시길"
신당과 탈당을 예고한 분께 “철회하고 원팀으로 갈 수 있기를”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는 이낙연 전 대표와 비명계 4인방 '원칙과상식'을 향해 "민주주의 정당에서 구성원 간에 서로 입장이 다르고, 지향이 다른 것은 당연한 일일 수 있다"며 "당을 혁신하고 싶다면 당내에서 치열하게 논쟁하고 경쟁하면서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신당 및 탈당 예고 철회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기자회견.ⓒ시사포커스DB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기자회견.ⓒ시사포커스DB

전용기 전국청년위원장과 청년 당원들은 4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대표가 백주대낮에 흉기테러를 당하는 끔찍한 일이 벌어졌다"며 "이럴 때일수록 당이 단합하고 냉정하게 수습책을 강구하는 일에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우리의 분열은 그 자체로 현 정부의 실정에 면죄부를 주는 것으로 민생을 내팽개친 현 정부만 좋아할 일이고 도탄에 빠진 국민들을 더 사지로 내모는 일에 불과하게 될 것"이라며 "모든 구성이 원팀이 되어 똘똘 뭉치는 모습이 필요할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주의 정당에서 구성원 간에 서로 입장이 다르고, 지향이 다른 것은 당연한 일일 수 있다"며 "다름을 틀림으로 해석하거나 입장이 다른 상대방을 적대시하고, 헐뜯어서는 안 될 일이다. 최소한 민주당은 그래서는 안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년위는 이낙연 전 대표를 향해선 "신당 추진을 멈춰주길 간곡히 요청한다"며 "일정 정도 냉각기를 가지면서 위기에 처한 당을 위해 당의 어른으로서 중심을 잡아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 "신당행이나 탈당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께서도 조금 더 차분하게 생각해 주시고 그런 계기를 가졌으면 한다"며 "당을 혁신하고 싶다면 당내에서 치열하게 논쟁하고 경쟁하면서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청년위는  "그분들을 향해 일방적인 억측이나 폄하를 하는 말도 행동도 자제해야 할 것"이라며 "대표가 병중에 있는 상황이다. 절대 분열에 나서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청년들은 선배 정치인들이 만들어 놓은 길을 따라갈 수밖에 없다"며 "위기일수록 단합해야 승리할 수 있다. 신당과 탈당을 예고하신 많은 분께 그것을 철회하고 원팀으로 갈 수 있게끔 길을 만들어주시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