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북풍 음모론…북한이 충돌 일으켜 정부 탓할 소재 제공하길 바라는가”
野 독도 비난 공세에 “정부의 독도 수호의지를 폄하, 왜곡하려는 시도”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훈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이훈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9일 북한이 총선에 개입하려는 게 확실해 보인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경솔한 말과 행동으로 북한에 잘못된 신호를 보내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측근들에게 내년 초 남한에 큰 파장을 일으킬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는 국정원 첩보 내용이 공개됐다. 김정은이 말하는 파장이 제7차 핵실험이 아니냐는 우려까지 제기되는데 앞으로 우리 대응도 중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지금까지 민주당은 북한의 도발 징후에도 장밋빛 전망을 내놓으며 대화만 주장하다가 결국 실제로 도발이 발생하면 뒷북 규탄을 했다”며 “최근에 뜬금없이 북풍 음모론을 꺼내든 것을 보면 내심 북한이 충돌을 일으켜 정부를 탓할 소재를 제공하길 바라는 것은 아닌지 의심스러울 정도”라고 꼬집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윤 원내대표는 “민변 소속 변호사들이 재판 지연 전술을 펼쳤던 간첩단 사건 피고인이 전원 석방되는 비정상적인 일도 벌어지고 있다. 이런 일이 하나하나 모여 북한이 우리 사회를 무너뜨릴 수 있다는 생각을 심어주는 것”이라며 “북한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려는 목소리를 색깔론으로 몰고 가면 안 된다”고 역설했다.

특히 그는 “정보를 종합하면 북한이 내년에 우리 총선에 개입하기 위해 군사도발과 대남공작을 동시에 진행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게 확실해 보인다”며 “(김정은이) 전원회의 2일차 회의에서 2024년 투쟁 방향으로 전쟁 준비 완성에 더 박차를 가할 것을 지시한 사실도 알려졌다”고 강조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윤 원내대표는 “모든 도발 유형에 대비해 철저히 안보 태세를 갖추고 사이버 여론 공작에 흔들리지 않는 확고한 국가관을 유지하면 북한도 우리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킬 방도를 찾지 못할 것”이라며 야권이 언행을 신중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그는 독도를 영토분쟁지역으로 표기한 국방부 정신전력교재 논란과 관련해서도 민주당을 겨냥 “윤 정부를 친일 정부로 지칭하는가 하면 독도까지 팔아넘길 셈이냐며 비난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야당의 비판은 다소 과한 측면이 있다”며 “지금까지 야당은 여러 차례 우리 정부의 독도 수호의지를 폄하, 왜곡하려는 시도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원내대표는 “독도 영토를 외교 문제로 쟁점화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은 야당”이라며 “단적인 예로 지난 5월 한일정상회담을 앞두고 일본 총리에게 독도 영유권 문제를 언급해야 한다고 했는데 전문가들은 반일 정서 유발 외교적 자해행위라고 말한 바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영상 편집 박상민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