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 IP 모바일 시리즈 전편 매출 톱 10 달성

ⓒ웹젠
ⓒ웹젠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웹젠의 모바일 MMORPG 신작 ‘뮤 모나크’가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착했다.

26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지난 25일 16시 30분 기준 ‘뮤 모나크’는 정식 서비스 6일 만에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9위를 기록하며 장기 흥행의 기반을 다졌다. 이로써 ‘뮤 오리진’ 시리즈와 ‘뮤 아크엔젤’ 시리즈를 포함해 모든 ‘뮤’ IP 모바일게임이 구글 앱마켓에서 매출 순위 Top10에 진입하게 됐다.

‘뮤 모나크’는 앞서 지난 21일 오전, 출시 하루 반 만에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번 신작은 검증된 게임성을 기반으로 옛 추억의 향수까지 곁들어져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웹젠은 빠르게 증가하는 이용자를 수용하고 원활한 게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버 안정성을 지속 점검하고 있다. 또한 내달 중 게임 콘텐츠를 확장하는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뮤 모나크’는 2001년 출시된 PC게임 '뮤 온라인'과 동일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른 이용자들과 원활한 협업 또는 경쟁 구도를 형성할 수 있는 레트로 감성 모바일 MMORPG다. 원작의 감성을 온전히 느낄 수 있게 의도적으로 구현한 레트로 그래픽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갖췄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