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 신약 개발과 글로벌 진출 동력 마련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복지부 / ⓒ뉴시스DB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청사 복지부 / ⓒ뉴시스DB

[시사포커스 / 이청원 기자] 정부는 K-바이오·백신 2호 펀드 주관 운용사로 '프리미어 파트너스'를 선정하고 연내 투자를 진행한다.

20일 복지부는 K-바이오·백신 2호 펀드 주관 운용사로 '프리미어 파트너스'를 선정하고, 현재 조성된 1116억 원에 대한 우선 결성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한국벤처투자를 통해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5일까지 1500억 원 규모의 K-바이오·백신 2호 펀드 운용사 선정 공모를 진행했고,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PT 심사 등을 거쳐 이날 최종 선정했다.

'프리미어 파트너스'는 운용사 공모를 지원할 때 산재보험기금 등을 통해 591억 원을 이미 조성했고, 이번 선정을 통해 정부 및 산업은행 525억 원을 추가 출자받아 총 1116억 원을 조성하게 됐다.

이에 따라, '프리미어 파트너스'가 조성한 출자액이 최소 결성기준(1050억 원)을 충족해 우선 결성(투자 개시)을 진행하게 되며, 펀드 규약 합의 및 결성총회 등을 거쳐 12월 중에는 투자 집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복지부는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글로벌 진출 협의체'를 구성·운영해 현장과 소통을 강화하고 바이오헬스 분야 투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복지부 한 관계자는 "이번 펀드 우선 결성이 바이오헬스 투자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신약 개발과 글로벌 진출에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며 "신속한 투자 집행을 위해 투자설명회와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므로, 제약사 등 바이오헬스 기업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