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구를 옮겨본들 당선 될만한 사람이 없어"
"오히려 영남권 중진들의 용퇴 권고 하는게"
"요행수만 바라는 선거전략은 참패 해...선거는 과학"

[시사포커스/정유진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은 '영남권 중진 수도권 차출론'과 관련해 "그런 물갈이 공천을 할려면 우선 지도부부터 솔선수범해야 가능할 거"라며 "영남권 출신들이 갑자기 수도권에 차출되어 가본들 그 선거를 감당해 나갈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시사포커스DB
홍준표 대구시장. ⓒ시사포커스DB

홍준표 시장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영남권 중진 수도권 차출론은 전혀 실현 가능성 없는 정치 모델"이라며 "영남권 중진이 수도권으로 지역구를 옮겨본들 당선 될만한 사람이 없다"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황교안 대표시절에 김형오 공관 위원장이 일부 실험을 해본 일이 있지만 모두 실패 했다"며 "오히려 영남권 중진들의 용퇴를 권고 하는게 맞다"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그러나 그런 물갈이 공천을 할려면 우선 지도부 부터 솔선수범해야 가능할 거"라며 "수도권에서 다섯번이나 출마해 봤던 나로서는 수도권 선거의 특성을 무엇보다 잘 알고 있는데 공천이 곧 당선과 직결될 가능성이 높은 영남권 출신들이 갑자기 수도권에 차출되어 가본들 그 선거를 감당해 나갈수는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아직 시간이 있다"면서 "살신성인한다는 자세 없이 요행수만 바라는 선거전략은 참패 한다"고 강조했다.

홍준표 시장은 "선거는 과학이다"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또 김 대표가 "총선에서 패배할 경우 정계 은퇴하겠다"고 선언한 것과 관련해 "총선 불출마를 걸고 다짐을 해야지 총선 지면 당연히 정치판에 붙어 있을 수가 없는데 정계은퇴 운운은 뜬금없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