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1GB부터 무제한까지 마음대로 선택
자유롭게 요금제 변경·해지 가능
잔여 일수 또는 잔여 데이터에 따라 환불

LG유플러스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너겟(Nerget)’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유튜브 캡쳐
LG유플러스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너겟(Nerget)’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유튜브 캡쳐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LG유플러스가 데이터 최저 1GB부터 무제한까지 속도제어 옵션과 조합해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설계해 사용한 만큼만 내는 신개념 요금제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 초개인화된 통신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너겟(Nerget)’을 선보이며 고객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5G 요금제 16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너겟은 통신 생활에 관련한 모든 과정을 100%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의 통신 플랫폼으로, ‘나만의 것을 꿈꾸는 수많은 ‘너(Ner)’들이 초개인화된 혜택을 제공받을(Get)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너겟 요금제는 ▲5G 온라인 전용 요금제 16종 ▲가족·지인간 결합 할인을 제공하는 ‘파티페이’ ▲데이터·부가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으로 구성돼있다.

요금제의 가장 큰 특징은 데이터 저용량 구간을 1GB부터 2GB 단위로 촘촘하게 나눴다는 점이다. 기존 온라인 전용 다이렉트 요금제의 최저용량은 8GB로, 이보다 낮은 수준의 데이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가 마땅치 않았다.

너겟은 고객들이 데이터 이용 패턴에 따라 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외에도 최저 3만원대 1GB부터 4만원대 24GB까지 데이터 제공량과 최대 2개 구간의 속도제어 옵션을 조합해 16개로 세분화했다. 고객이 데이터 사용량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용량 50%, 80%, 100% 도달 시 알림은 물론, 요금제 이용 30일 기준 10일·20일째 추가적인 안내와 데이터 사용 통계 분석 리포트를 통해 합리적인 통신 소비를 도울 예정이다.

이규화 LG유플러스 사업협력담당 “이용자들이 자신의 사용량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너겟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이 과기정통부가 추진하고 있는 제도에 어느 정도 부합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너겟 요금제 16종을 이용하는 고객(파티원)이 결합 시 인당 최대 1만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파티페이’도 마련했다. 최대 4회선까지 결합이 가능하고, 선납 요금에 따라 3만원대는 2000원, 4만원대는 3000원 할인된다. 무제한 요금제는 결합 회선 수에 따라 3500원(2회선)부터 최대 1만4000원(4회선) 할인해준다.

뿐만 아니라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한 후 데이터나 영상 통화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토핑’도 함께 내놨다. 토핑은 ▲특정 시간동안 속도·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타임 부스터’ ▲테더링 전용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는 ‘테더링 부스터’ ▲영상통화와 부가통화를 추가 이용할 수 있는 ‘영상·부가통화 부스터’ 3가지다.

LG유플러스는 너겟 요금제 출시로 매월 저용량 데이터를 이용하는 고객의 가계통신비가 낮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령 월평균 3GB를 이용하는 고객이 기존에는 최저용량 데이터를 제공하는 요금제를 3만원대에 이용해야 했지만, 이제는 너겟 3GB 요금제(3만1,000원)에 가입하고 파티페이(2,000원 할인)로 결합 시 2만원대로 동일한 통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너겟은 기존 온라인 다이렉트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별도 약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무약정 상품이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 및 해지가 자유롭고, 요금제 변경·해지 시 잔여 일수 또는 잔여 데이터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다. 요금 납부 방식은 선불형으로, 전용 앱에서 신용카드로 선결제 후 즉시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귀현 인피니스타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 정현주 LG유플러스 인피니스타센터장(전무), 이규화 LG유플러스 사업협력담당. ⓒLG유플러스 유튜브 캡쳐
LG유플러스 관계자들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귀현 인피니스타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 정현주 LG유플러스 인피니스타센터장(전무), 이규화 LG유플러스 사업협력담당. ⓒLG유플러스 유튜브 캡쳐

요금제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 받은 후, 요금제 선택부터 토핑 구입, 데이터 사용 리포트 확인까지 모두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너겟 요금제 16종은 2024년 3월 말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종료 후 정규 상품으로 전환을 검토할 계획이다.

향후 LG유플러스는 11월 중 최대 11GB 데이터 혜택을 강화한 청년(만 19세~29세) 전용 너겟 요금제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너겟 앱은 고객의 취향을 탐색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형 혜택과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정현주 LG유플러스 인피니스타센터장(전무)는 “너겟은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 취향에 맞게 통신 서비스도 선택 가능한 옵션을 늘린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너겟 요금제를 통한 고객의 가계통신비 절감은 물론 향후 고객 일상에 새로운 경험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통신 라이프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다이렉트 요금제와의 차이점을 묻는 질문에는 “타깃 시장과 제공하는 가치가 크게 차이가 난다고 생각한다”며 “온라인 다이렉트 요금제는 고유의 가치로 계속 진화하고, 저희도 저희 나름대로 20대를 더 세분화하고 세그(segmentation)를 더 구체적으로 보면서 다양한 요금제를 계속 서비스할 계획이다. (두 요금제의) 통합 계획은 현재 없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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