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년 전 택시요금 말한 韓총리, 단순한 개인 실수 아니야”
“정부가 국민과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 극명하게 보여준 장면”
“尹정부의 역주행 폭주 바로잡아 민주주의 반드시 회복시킬 것”

한덕수 국무총리(좌)와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우). 시사포커스DB
한덕수 국무총리(좌)와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우).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가 실수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택시 기본요금을 묻는 야당 의원의 질의에 ‘1000원’이라고 답하는 헤프닝이 벌어져 관심이 집중됐던 가운데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일 한 총리의 답변에 대해 “현재의 정부 인식을 보여준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 앞 이재명 대표가 단식투쟁 중인 천막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에서 국무총리가 29년 전 택시요금을 말하는 것은 단순한 개인의 실수가 아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 총리의 ‘1000원’ 답변에 대해 “정부 인식과 정책이 29년 전에 머물러 있다는 것”이라며 “국민과 너무도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장면인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박 원내대표는 “오늘부터 정기국회가 시작되는데, 민주당은 이 정권에서 무너진 것을 다시 세워 회복하겠다”며 “국정 운영과 내각을 전면적으로 쇄신할 것이다”고 엄포하고 나섰다.

더욱이 그는 “많은 국민들의 실질임금이 계속 뒷걸음질 치고 있다. 생산·소비·투자의 트리플 감소가 1월에 이어 또 다시 나타났으며, 제조업 수출출하도 36년만 가장 크게 감소했다”고 꼬집으면서 “그런데도 정부는 국민·민생·성장·평화·미래를 포기한 ‘5포 예산안’을 고집하고 있는데, 경제포기 선언과 다름없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박 원내대표는 “외환위기를 극복하고 벤처 경제를 일으킨 경제정당으로서 내수회복·투자회복·성장회복의 3대 정책을 통해 반드시 민생경제를 회복시키겠다”며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켜온 민주정당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역주행 폭주를 바로잡아 반드시 민주주의를 회복시키겠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