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현지 최대 쇼핑센터·드럭스토어·매장·이동 수단 등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가능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이제 태국에서도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는 센트럴 리테일, 그랩 등 태국 현지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29일 밝혔다.

센트럴 리테일은 우리나라 관광객을 비롯해 태국을 방문한 관광객이 많이 찾는 태국 최대 유통기업으로, 다양한 계열사의 쇼핑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제 ▲백화점(센트럴 월드, 센트럴 엠버시, 로빈슨) ▲드럭스토어(마쓰모토 키요시, 탑스 비타) ▲매장(탑스클럽, 무지) 등 태국 전역의 3000개 이상의 센트럴 리테일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동남아시아 최대 차량 공유 업체인 그랩에서도 3분기 중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해진다. 그랩앱으로 이동 수단을 예약할 시에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가 추가된다. 그랩은 서비스 도입을 통해 태국을 방문한 한국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태국 유명 관광지에 위치한 쇼핑몰과 약국, 슈퍼마켓, 교통수단 등에서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이 국내에서의 편리한 결제 경험을 해외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해외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결제 화면의 QR코드나 바코드를 제시하거나 사용자가 매장에 붙어 있는 QR코드를 촬영해 결제하면 ‘카카오페이머니’로 쉽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다. 모든 결제 내역은 카카오페이앱과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현지 통화뿐 아니라 원화 기준으로도 결제 금액을 제시해 편의성이 높다.

카카오페이는 “태국의 다양한 현지 결제처에서도 카카오페이를 통해 쉽고 빠른 결제 서비스 경험을 이어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국가에서 카카오페이 하나면 다 되도록 글로벌 파트너들과 적극적으로 협력을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재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는 일본, 중국, 태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영국, 호주 등 10개가 넘는 국가에서 이용이 가능하거나 테스트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