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34인치 P-OLED 등 차세대 차량용 OLED 등 신기술 소개

메르세데스-벤츠 임직원이 LG디스플레이 방문했다. ⓒLG디스플레이
메르세데스-벤츠 임직원이 LG디스플레이 방문했다. ⓒLG디스플레이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LG디스플레이가 메르세데스벤츠와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 분야의 협업을 논의했다.

24일 LG디스플레이는 서울 강서구 소재 LG사이언스파크 LG디스플레이 연구동에서 LG그룹 관계자와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주요 임원진이 만나 협업 논의와 향후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는 차원의 협의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메르세데스-벤츠 경영진에게 ▲34인치 초대형 P-OLED와 ▲차량용 18인치 슬라이더블 OLED ▲투명 OLED ▲12.3인치 무안경 3D 계기판 ▲시야각 제어 기술(SPM, Switchable Privacy Mode)’ 등 개발 중인 차세대 차량용 OLED 및 하이엔드 LCD 신기술을 소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탠덤(Tandem) OLED와 하이엔드 LCD 등 기술 경쟁력과 철저한 품질 관리, 안정적인 공급능력의 기반을 갖추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04년 메르세데스-벤츠와 차량용 디스플레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20년째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20년 S클래스를 시작으로 전기차 EQS, EQE 등 프리미엄 라인업에 차량용 P(플라스틱)-OLED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LG디스플레이의 P-OLED가 적용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하이퍼스크린’은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곡선의 디스플레이가 차량 실내 디자인을 완성하고, 직관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등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LG디스플레이는 설명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탠덤 OLED 소자 구조는 유기발광층을 2개 층으로 쌓아 기존 1개층 대비 고휘도, 장수명 등 내구성과 신뢰성이 뛰어나다. 올해는 유기발광 소자의 효율을 개선하고, 휘도(화면 밝기)와 수명을 높인 ‘2세대 탠덤 OLED’를 본격 양산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