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을 위해 공원 내 곳곳에 치매 정보 게시판
운동 안내판, 노인운동기구 설치

서울 구로구가 치매예방을 위해  기억튼튼공원(구로동 390-42) 조성을 완료했다. (구로구청 제공)
서울 구로구가 치매예방을 위해  기억튼튼공원(구로동 390-42) 조성을 완료했다. (구로구청 제공)

서울 구로구가 구로2동 하늘도서관 앞에 기억튼튼공원(구로동 390-42) 조성을 완료했다.

기억튼튼공원 조성사업은 치매환자와 더불어 사는 사회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2021년부터 추진됐으며, 구는 고척2동과 수궁동 기억튼튼공원을 조성한 데 이어 구로2동을 3번째로 조성한 것이다.

구로2동 기억튼튼공원 조성 공사는 지난달 1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됐다.

구는 구로2동 기억튼튼공원에 치매 예방을 위한 치매정보 게시판, 치매관리 표찰, 운동‧인지관리 안내판, 노인운동기구 등 다양한 시설물을 설치했다.

이와 더불어 하반기 중 구로2동 기억튼튼공원에서 구로구치매안심센터 운동처방사와 함께하는 치매 예방 운동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다양한 연령층이 치매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하고, 치매를 사전 관리할 수 있도록 공원 환경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의는 구로구보건소 건강증진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