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행복병원버스, 새만금 잼버리 대회장 배치 
3개 의료원 의료인력 24명, 대회장에서 의료지원 

행복병원버스. 사진/경북도
행복병원버스. 사진/경북도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현장에서 폭염과 코로나19, 해충 등으로 환자가 속출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6일 지역 의료진을 대회장으로 급파했다. 

경북도는 온열질환자 등 대회 참가자 진료를 위해 안동·김천·포항의료원의 ‘행복병원버스’와 함께 의사, 간호사, 의료 보조인력 등으로 구성된 의료진을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장으로 보냈다. 

도는 대회장에서 온열질환자, 햇빛 알레르기로 인한 두통, 벌레물림 등 환자가 다수 발생하고 탈수 환자들에게 긴급한 수액 투여가 필요한 만큼 현장 상황에 대처가 가능한 의료지원과 함께 부족한 각종 의약품도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대회는 4만여 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코로나19 이후의 최대 행사로, 국민 모두의 관심사인 만큼 도에서도 현장에 가장 시급한 의료지원을 하게 됐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청소년들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이다.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도에서 운영 중인 ‘행복병원버스’는 오지마을의 장애인,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의료취약계층에 대해 매주 순회 진료를 펼치고 있으며 의사, 간호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등 8명으로 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