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당에서 여론조사 결코 실시한 일이 없다 해"
"총선을 위해 뛰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큰 혼란 줘"

[시사포커스 / 정유진 기자] 신평 변호사가 당 자체 여론조사 결과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수도권에서 거의 전멸한다는 자신의 발언에 대해 "여권이 총선에서 참패하면 어떡하나 하는 조바심에서 여론조사결과를 공개하여 분발을 촉구할 생각이었다"며 "전적으로 본인의 불찰이고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신평 변호사.(사진/신평블로그)
신평 변호사.(사진/신평블로그)

신평 변호사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과의 글'을 올리고 "큰 아이 혼수를 마련하러 차를 타고 가는데 급한 전화가 왔다. 국민의힘 핵심당직자였다"며 "그는 내가 말한, 수도권에서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가 거의 전멸한다는 여론조사를 국힘당에서 결코 실시한 일이 없다고 했다"고 밝혔다.

신 변호사는 "이로 인해 총선을 위해 뛰는 수많은 사람들과 그 가족 등이 큰 혼란을 겪고 있으며 중앙당사로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하였다"며 "나는 여권이 총선에서 참패하면 어떡하나 하는 조바심에서 여론조사결과를 공개하여 분발을 촉구할 생각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는 "신속히 사과하지 않으면 안 된다"며 "이 사과가 그들에게 제발 작은 치유가 되기를 빌 따름이다"고 덧붙였다.

신평 변호사는 "그동안 내 업장(業障)을 줄이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 두께는 여전히 두텁다는 사실을 절감한다"며 "전적으로 본인의 불찰이고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신 변호사는 지난 3일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국민의힘 자체 여론조사에선 수도권에서 거의 전멸하고 전체 의석수도 지금보다 더 줄어든다는 참혹한 결과가 나왔다"며 윤 대통령의 신당 창당설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대통령실은 '신당 창당설'에 대해 "황당무계한 얘기"라며 일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