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부문은 16년 연속 1위
금융 편리성·접근성 제고 노력으로 디지털 혁신 인정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1위 인증 수여식’에서 신한은행 문진규 WM사업본부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1위 인증 수여식’에서 신한은행 문진규 WM사업본부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시사포커스 / 임솔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은행부문 10년 연속, PB부문 16년 연속으로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로써 2008년부터 매년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고객 관점에서 금융의 편리성과 접근성 제고를 위해 지속 노력하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미래 금융의 기준을 새롭게 만들어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은행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고객중심 앱 뉴 쏠(New SOL)에서 금융과 비금융을 연결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국내 금융권 최초 TV를 이용한 화상상담으로 은행업무를 처리하는 ‘신한홈뱅크’ 출시 ▲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입점 가맹점주와 고객, 배달 라이더 모두에게 필요한 상생 혜택 제공 ▲ESG컨설팅을 위한 ESG진단 자체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PB부문에서는 ▲‘고객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차별화된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PWM센터’ ▲가문·법인을 밀착 관리하는 ‘패밀리오피스센터’ ▲PB·IB금융을 결합한 ‘PIB센터’ ▲MZ세대 신흥자산가 전담 ‘YOUNG PB’ 등 개인, 가족, 기업, 세대를 아우르는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있는 점을 인정받아 ‘1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고객중심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이와 더불어 디지털 서비스 차별화와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삶에 녹아드는 ‘Everywhere Bank’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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