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고 빠지는 '떴다방'식 민주당 가짜뉴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내지르는 식"
"가짜뉴스로 흥한 자 가짜뉴스로 망할 것"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민주당 가짜뉴스에 대해 "치고 빠지는 속칭 '떴다'식 유형과 흡사하다"며  "당장의 '단맛'은 언젠가 '쓴맛'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사진 / 김경민 기자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사진 / 김경민 기자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치고 빠지는 '떴다방'식 민주당 가짜뉴스>라는 글을 게시하고 "조작이 전문이냐? 습관이냐?"고 따졌다.

박 정책위의장은 "민주당 소속 인사의 ‘아니면 말고식’  조작을 보니 혀를 내두를 지경"이라며 "치고 빠지는 속칭 '떴다방' 식 유형과 흡사하다"고 서두를 꺼냈다.

그는  박영훈 민주당 청년기구(청년미래연석회의) 부의장이 '김건희 여사 에코백 속에 숨겨진 가방은 (515만원짜리) 샤넬 명품 가방이다'며 김 여사가 차량에서 내릴 때 찍힌 에코백 속에 슬쩍 보이는 가방을 '샤넬 평품 가방'이라는 페이스북 글을 캡쳐해 소개했다.

박대출 의원의 페이스북에 캡쳐된 박영훈 민주당 청년미래연석회의 부의장의 게시글(사진/박대출페이스북)
박대출 의원의 페이스북에 캡쳐된 박영훈 민주당 청년미래연석회의 부의장의 게시글(사진/박대출페이스북)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대통령 부인의 에코백 속에 '숨겨진 가방'이 '샤넬명품 가방' 이라고 사실인양 단정짓더니 오늘은 '아님으로 보입니다'라고 슬쩍 오리발 내민다"며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다. 무조건 내지르고 보자는 식이다"고 꼬집었다.

박 정책위의장은 "나중에 아니면 슬그머니 한 줄 해명 아닌 해명으로 넘어가려 한다"며 "그나마 한줄이라도 해명하는 건 양반이다.오히려 모르쇠로 일관하는 일이 다반사"라고 비판했다.

그는 '떴다방' 보다 더했으면 더했지 덜해 보이지는 않는다며 "이런 게  '조작' 이다"고 강조했다.

박 정책위의장은 "이런 게 국민 현혹시키는 '가짜뉴스' 이다"며 "이 뿐 아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양평 고속도로' 의혹 등 가짜뉴스가 차고 넘친다"며 "이러니 '가짜뉴스 조작단' '더불어 조작당' 이라는 비판을 받는 것 아니겠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정책위의장은 "당장의 '단맛'은 언젠가 '쓴맛'으로 돌아올 것"이라며 "가짜뉴스로 흥한 자 가짜뉴스로 망할 것임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