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 다음달 초 전개…온‧오프라인 회원 전용 혜택 다양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 CF 한 장면 ⓒ신세계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 CF 한 장면 ⓒ신세계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신세계그룹이 통합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붐업을 통해 강력한 락인을 시도한다. 멤버십 론칭 한 달이 지나면서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캐시백을 제공하고 워터파크 이용권과 풀(pool) 파티 초대권 등 회원에게 집중하는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신세계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의 여름을 더욱 즐겁게 만들고 론칭 당시 약속한 지속 혜택 확장을 실행하는 축제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 온라인몰에서 쿠폰 제공 및 테마별 최대 70% 할인 제공

28일 신세계는 다음달 3일부터 9일까지 통합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가입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세계 유니버스 핵심에 있는 행사 기간 G마켓과 옥션은 클럽전용 20% 쿠폰을 매일 ID당 1회씩 제공하고 클럽전용 5% 쿠폰은 무제한 제공한다. 아울러 매일 테마(가전, 푸드, 레저, 패션 등)를 지정해 관련 인기 제품 8개를 엄선해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또 G마켓과 옥션은 최대 1백만 원의 쇼핑지원금을 이벤트 상금을 내놓았다. 쇼핑지원금은 스마일 캐시로 지급되며 행사 기간 내 1만 원 이상 구매했을 경우 ID당 1회 응모 가능하다. 이외에도 G마켓과 옥션은 페스티벌 기간 중 통합멤버십 전환 및 신규 가입자에게 단독 리워드를 제공한다.

신세계 유니버스 내 또 다른 온라인몰인 SSG닷컴은 행사 기간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2%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하고 SSG이용자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15% 상품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다음달 3일과 6일은 Big 장보기데이로 정했다.

■ 오프라인, 50% 할인 및 쿠폰‧포인트 제공…스타벅스, 한정판 음료

이마트는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10만 원 이상 구매한 신세계 클럽회원에게 매장서 사용가능한 e머니 1만 점을 적립해준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비율도 이벤트 기간동안 2배로 높였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이번 페스티벌 성공을 위해 모든 소비자 대상으로 다음달 1일과 2일 일상 수요가 높은 상품군을 전품목을 할인한다. 대표적으로 냉장떡볶이 전품목, CJ비비고 즉석국탕 전품목을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하며 인기 생활용품도 동일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러시아산 킹크랩 100g을 5000 원 이하로 판매(전 점 4톤 한정)한다.

스타벅스는 이 기간 한정판 음료를 내놓는다. 해당 음료를 구매하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게는 별 3개를 추가 적립해준다. 또 페스티벌 기간 중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이 초대한 친구가 스타벅스 채널로 가입하면 아메리카노(톨 사이즈) 쿠폰을 최대 5장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F&B 부문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쿠폰을 증정을, 신세계면세점에서는 7월3일부터 16일까지 최대 3만 원의 면세포인트를 제공하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전용 혜택을 마련했다.

■ 휴가철 사용할 수 있는 워터파크‧야구장 등 사용 혜택 제공

신세계유니버스 페스티벌은 쇼핑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니다. 워터파크, 야구장 등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워터파크 ‘오션월드(오션어드벤처, 오션플레이 포함)’ 이용권 증정 ‘룰렛 이벤트’를 연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나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션월드 이용권(1인 2매) 및 최대 50% 할인권을 2매 준다. 100% 당첨 방식이다.

SSG닷컴에서는 캐리비안베이 ‘반값 이용권’(1인당 최대 10매 한도)을 1만 개 한정 판매한다. 입장 및 조끼 대여가 포함된 패키지 이용권을, 캐리비안베이에서 열리는 DJ Pool 파티 초대권도 추첨을 거쳐 50장을 발송한다. 아울러 통합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SSG랜더스 야구 홈경기 50% 할인 예매권(1인당 1매)을 6000개 한정 판매한다. 또 추첨을 통해 회원들이 랜더스 홈구장 랜더스필드 그라운드를 밟아볼 수 있는 투어 데이를 개최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소비자들은 일주일간의 신세계 유니버스 페스티벌을 통해 우리 일상을 아우르는 ‘혜택의 신세계’를 만끽하게 될 것”이라며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신세계 유니버스’와 통합 멤버십의 힘을 실감하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