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협 위원장 포함 총 9명 의원 APEC 경주유치 위해 집행부와 손발 맞춰

경주시의회 의장실에서 열린 APEC 경주 유치를 위한 의장단 간담회 모습. 사진/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 의장실에서 열린 APEC 경주 유치를 위한 의장단 간담회 모습. 사진/경주시의회

[울산ㆍ경주 취재본부 / 김대섭 기자] 경주가 지역구인 김석기 국회의원을 비롯해 경주시민 전체의 염원인 2025년 APEC 경주 유치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경주시의회 ‘2025 APEC 경주 유치지원 특별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경주시의회는 5월 초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해 APEC 특별위원회를 구성한 바 있다.

위원장에는 이동협 부의장, 부위원장에 김소현 의원을 선임했고, 김동해, 김종우, 최재필, 이경희, 정성룡, 정희택, 정종문 의원 총 9명이 개최도시가 확정될 때까지 범시민 역량을 결집하고 대내외 유치 공감대를 확산하고 정부 부처 건의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첫 시작으로 APEC 특별위원회 활동을 위한 내부 계획을 수립했고, 22일 열린 5월 의장단 간담회에서는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추진상황 및 계획을 집행부로부터 보고를 받았다.

새롭게 구성된 APEC 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집행부와 협력하여 유치도시 선정 일정 촉구 및 지방도시 개최 원칙 준수 등의 대정부 건의문을 공동 전달하고, 경북도 내 시군, 자매 우호도시 및 동주 도시 등에도 유치홍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이동협 위원장은 “APEC 정상회의는 대한민국의 국격을 한 단계 상승시킴과 동시에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경주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서 가장 한국다운 도시 경주에서 유치되도록 집행부와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며 기필코 경주유치를 성공 시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