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17일 교육지원청 계약업무 담당자 연수 실시 
사례 중심 계약업무 전반의 실무 과정 공유

최규태 행정국장이 2023년 교육지원청 계약업무 담당자 연수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집행을 당부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최규태 행정국장이 2023년 교육지원청 계약업무 담당자 연수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집행을 당부하고 있다.사진/경북교육청

[대구경북본부 / 김영삼 기자] 경북교육청은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집행을 위해 교육지원청 계약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경북교육청은 16일과 17일 양일간 포항 라한호텔에서 2023년 교육지원청 계약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규태 행정국장의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집행을 위한 당부에 이어 전문 외부강사들의 △계약업무 주요 감사 사례 △계약업무 실무 및 주요 민원 사례 △계약업무 관련 주요 현안 및 정보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다양한 사례 중심의 실무 교육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이 어려운 계약 업무를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방계약 감사 사례와 계약실무 사례 중심의 계약업무 전반 실무 과정을 다뤘다. 

또한 계약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 상호 토론하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계약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성이 한층 더 신장될 것으로 기대하며, 적극적인 자세와 정확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를 통해 청렴한 계약 문화가 빠르게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