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서 니켈도금강판 안정 공급 받기로…“글로벌 첨단 소재 기업 도약”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오른쪽)와 이원휘 동국산업 대표가 6일 서울시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원그룹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오른쪽)와 이원휘 동국산업 대표가 6일 서울시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원그룹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동원시스템즈가 원통형 배터리 캔 생산 확대를 위해 니켈도금강판 안정 공급을 받는다.

6일 동원시스템즈는 동국산업과 원통형 배터리 캔 생산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이차전지용 니켈도금강판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원통형 배터리 캔의 생산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동원시스템즈는 니켈도금강판을 성형 및 가공하여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원통형 배터리 캔의 생산을 확대한다.

동원시스템즈는 작년 7월 약 585억 원을 투자하여 충남 아산사업장에 2170(지름 21㎜, 높이 70㎜)과 차세대 4680(지름 46㎜, 높이 80㎜) 규격 원통형 배터리 캔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증설을 시작해 지난 2월 완료했다.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한다. 연간 약 5억 개 이상의 원통형 배터리 캔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됐다고.

이차전지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원통형 배터리 시장은 작년 약 108GWh에서 오는 2025년 241GWh, 2030년 705GWh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며, 연평균 성장률은 27%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 전망치인 19%를 웃돌 것으로 전망된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본지에 “동국산업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의 핵심 원재료를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이차전지 소재 생산 능력을 적극 확대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기술 고도화로 국내외 고객사를 늘려나가 글로벌 첨단 소재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