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노총, 노조 탈 쓴 간첩단”
민주당 “간첩이란 여론몰이로 낙인찍어”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좌), 야당 의원 30여명이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정부 공안탄압 중단 및 국정원 대공수사권 이관  촉구 기자회견(우). 사진 / 권민구 기자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좌), 야당 의원 30여명이 24일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정부 공안탄압 중단 및 국정원 대공수사권 이관 촉구 기자회견(우). 사진 / 권민구 기자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국민의힘이 24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을 겨냥해 “북한의 지령 받고 파업까지 한 민노총은 노조의 탈을 쓴 간첩단이냐”라고 맹공을 퍼붓자 야권에선 간첩몰이를 중단하고 국가정보원의 대공수사권을 예정대로 이관하라고 맞불을 놨다.

국민의힘 양금희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혈세는 물론 건물까지 지원해가며 노조의 반정부 투쟁에 힘을 실어준 것으로 드러났다. 거기에 민노총 간부가 파업 현황을 북한에 상세히 보고하며 긴밀히 내통해왔다는 사실까지 드러나 큰 충격”이라며 “이 같은 혐의를 받고 있는 금속노조 부지회장은 공안당국에 간첩단으로 지목된 ‘자주통일 민중전위’에서 주요 직책을 맡아 활동해왔다고 한다. 이 사람은 지난 6월 51일간의 파업으로 조선 산업을 통째로 마비시켰던 대우조선해양 파업 내용도 자통을 통해 북한에 상세히 보고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꼬집었다.

양 수석대변인은 이어 “제기된 의혹과 혐의가 모두 사실이라면 북한의 지령을 받은 자들이 대한민국 거대 노조 곳곳에 침투해 사회 갈등을 조장하고 우리 경제를 파탄으로 내몬 것”이라며 “언론에 보도된 것만 보더라도 창원, 제주, 전주와 수도권 곳곳의 민노총 지부들이 간첩사건과 치밀하게 연계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거대 노조가 노동자의 권익 향상보다 정치구호를 앞세워 반미, 반정부 투쟁 등을 일삼아온 이유가 비로소 드러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방첩당국에 의하면 창원, 제주 간첩사건 수사 과정에서 북한이 이태원 참사 직후 ‘제2촛불대항쟁을 일으키라’는 지령까지 내렸다고 한다. 이태원 참사 직후 민노총을 중심으로 벌어진 대규모 반정부 집회의 내막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지점”이라며 “이제야 민주당이 ‘요즘 세상에 간첩이 어디 있느냐’는 말도 안 되는 프레임을 만들려 안간힘을 썼던 의문이 풀린다”고 민주당에 일침을 가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양 수석석대변인은 “민노총은 연례행사 벌이듯 올 하반기 총파업을 예고했으며 민주당은 그런 민노총의 불법 파업을 합법화하는 노란봉투법 통과에 혈안이 돼있다. 목적 자체가 북한 지령 완수에 있다면 국가와 국민을 위한 행보가 나올 리 만무하다”며 “종북 간첩과의 전쟁은 국가 명운이 걸린 문제다. 한 점 의혹도 없이 철저한 수사로 반드시 발본색원해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반면 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에선 같은 날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가 공안 탄압을 중단하고 국정원 대공수사권을 이관해야 하며 국가보안법도 폐지하라고 촉구했는데, 이학영 민주당 의원은 “민주 정부 집권으로 사라진 줄 알았던 불법 사찰과 단체 조작 사건 등 국정원의 공안 탄압이 또다시 고개를 내민다”며 “지난해부터 간첩단 적발, 시민단체에 침투한 간첩이란 여론몰이로 시민단체와 국민에게 낙인을 찍고 무분별한 압수수색으로 삶을 피폐하게 만든다”고 윤 정부를 비난했다.

또 이용빈 민주당 의원은 “시대착오적 국가보안법 동원은 무소불위 국정원 복원이다. 다시는 시민들이 주홍글씨 손가락질로 사회적, 정치적 자유, 생명을 빼앗기지 않아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으며 조오섭 민주당 의원은 “간첩을 만들어내기 위한 여론 공작과 공안 탄압은 실패한다. 국정원 대공수사권은 예정대로 완전하고 철저히 이관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밖에 정의당 강은미 의원도 “과거 군부독재를 답습한 윤석열 공안 통치를 단호히 반대한다. 민생경제는 벼랑 끝에 내몰려 있는데 대통령실은 실정을 감추려 군부독재 단골 메뉴인 공안몰이까지 동원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으며 민형배 무소속 의원은 “정부 정책에 반대하는 시민사회의 정당한 비판을 잠재우려는 사전포석으로 공안통치 부활의 신호탄”이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