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방북 위해 ...김정은 정권에 800만 달러 갖다 바쳤다"
"김대중 정부의 대북 불법송금 사건에 맞먹는 제2의 대북 불법 송금 사건"
"문재인 정권은 파악하고 있었는지...가장 먼저 규명해야 할 대목"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의 대북 불법 송금 사건은 "김대중 정부의 대북 불법송금 사건에 맞 먹는 제2의 대북 불법 송금 사건"이라며 "적과 통모해서, 대한민국을 위태롭게 한 이재명-쌍방울의 대북 불법 송금사건의 전모를 끝까지 파헤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사진 / 권민구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사진 / 권민구 기자)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방북(訪北) 위해 김성태가 100억원을 댔다니…>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하고, "이재명 경기도와 김성태 쌍방울의 대북 불법 송금 사건의 전모가 하나씩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상상하지도 못할 적과의 거래가, 동맹국 미국과 국제사회의 눈을 속이면서 진행됐다"면서 "오늘 아침 언론보도를 종합하면, 김성태는 이재명 방북을 위해 국제사회의 감시망을 피해가면서 김정은 정권에 800만 달러를 갖다 바쳤다. 김대중 정부의 대북 불법송금 사건에 맞먹는 제2의 대북 불법 송금 사건이다"고 규정했다.

그는 "김성태가 800만 달러의 거금을 북한에 불법으로 전달했던 시점은 2019년이다"며 "미국과 영국,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까지 대한민국 해역에 초계기와 호위함을 보내 북한에 정제유(精製油)가 밀반입되는 것을 차단하던 시점이다. 미국 재무부와 유엔 안보리가 눈을 시퍼렇게 뜨고 북한에 달러가 들어가는 것을 막던 때"라고 지적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문재인 정권은 경기도와 쌍방울의 불법 대북송금을 파악하고 있었는지, 알고도 방치한 것인지, 가장 먼저 규명해야할 대목"이라며 "이재명 - 김성태의 불법 대북 송금은 박지원이 정몽헌 현대그룹 회장을 희생양으로 진행했던 대북 불법 송금 사건의 재판이다"고 비판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쌍방울 김성태 전 회장은 검찰에서 김정은에게 간 800만 달러 가운데 500만 달러는 경기도의 대북 사업 '스마트 팜 개선사업' 비용을 대납한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한다. 박지원은 남북 정상회담의 대가로 김정일에게 5억달러를 불법 송금했다. 박지원은 그 5억달러가 '현대가 북한에서 획득한 7대 대북 사업의 대가'라고 둘러댔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재명의 경기도는 이번에 '6대 대북사업'이라는 가공의 사업을 만들어냈다"면서 "그 중 하나인 스마트 팜 사업은 김정은에게 돈을 보내주기 위한 구실에 불과하다"고 직격했다.

이어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2019년 5월 천암함 폭침, 연평도 포격사건의 주범인 김영철(당시 조선아시아 태평양 평화위원회 위원장)에게 방북하고 싶으니 초청장을 보내달라고 편지를 보냈다"면서 "두 달 뒤 김성태는 필리핀에서 '이재명의 방북에 협조해달라' 며 북한 공작원 리호남에게 300만 달러를 건넸다고 한다. 이 돈을 포함해 모두 세차례 쌍방울의 돈 800만 달러가 북한에 넘어갔다"고 지적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이재명 대표는 '쌍방울 김성태를 모른다' '김성태의 전화를 받은 기억이 없다'’고 얼버무려 왔다"면서 "그렇다면 김성태는 100억 원에 달하는 거액을 왜 북한 공작원들에게 전했을까?"라고 의문을 표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경기도의 6대 대북사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굶주리는 북한 주민들에게 스마트 온실을 제공하고 싶어서? 이화영 경기 부지사와 친분을 쌓고 싶어서?"라며 "사채업으로 조폭형 기업운영으로 부를 쌓은 김성태에게 100억원을 훌쩍 뛰어넘을 대가를 지불할 수 있는 사람이 누가 있었을까?"라고 꼬집었다.

그는 "적과 통모해서, 대한민국을 위태롭게 한 이재명 - 쌍방울의 대북 불법 송금사건의 전모를 끝까지 파헤쳐야 한다"며 " 그 책임이 검찰의 어깨 위에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