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태도가 못마땅한 홍준표, 기후환경대사직 거론
"한자리만 반납한 나경원, 특사 자리는 뭉게고 갈건가"
"탄핵 때처럼 기회 엿볼 때처럼 그런 처세 하겠단건가"
"방황하는 정치 그만 하라, 그건 하수들이나 하는 짓"
정치권, 나경원 출마 여부에 촉각...정봉주 "못나갈 것"
정미경 "당대표 나가려 했으면 자리 맡지 말았어야 해"

국민의힘 상임고문인 홍준표 대구시장(좌)과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우). 시사포커스DB
국민의힘 상임고문인 홍준표 대구시장(좌)과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우).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이혜영 기자] 국민의힘 상임고문인 홍준표 대구시장이 13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에 대한 서면 사직서를 제출한 나경원 전 의원을 향해 "받은 두자리 장관급 중 한자리만 반납하고, 다른 자리 하나는 그대로 뭉개고 앉아 있는 저의는 아직도 간보기를 계속 하겠다는 건가"라고 맹폭하면서 사실상 윤석열 정부에서 받은 기후환경대사직도 함께 내려 놓으라고 꾸짖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나 전 의원을 겨냥해 "기후변화 특사 자리는 외국 드나들기 좋은 자리라서 그대로 뭉게고 가고자 함인가"고 쏘아 붙이면서 "이제부터라도 깔끔하게 처신했으면 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즉, 나 전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장관직에 해당하는 요직을 두 자리나 받고서도 당권을 향한 자신의 사심에서 무책임하게 사직서를 던져 대통령을 비롯해 정부에 부담을 주고 급기야 당에 분란의 요인이 되고 있다는 점에 대해 못마땅해 하면서 쓴소리를 하고 나선 것이다.

특히 홍 시장은 나 전 의원을 향해 "탄핵 때 처럼 바른정당에 가느냐 그대로 주저 앉느냐 기회를 엿볼 때처럼 또 그런 처세를 하겠다는 건가"라면서 "미련이 남아 이리저리 방황하는 정치는 그만 했으면 한다. 그건 하수들이나 하는 거다"라고 비난했다.

한편 나 전 의원은 이날 전당대회 출마 여부와 관련해 당분간 "조용한 사색의 시간을 가지겠다"고 밝혔지만 정치권에서는 나 전 의원의 전당대회 출마 여부와 관련해 촉각을 곤두세운 모습이었는데, 실제로 이날 정미경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하여 "나 전 의원이 만약에 당대표를 이렇게까지 나가고 싶었다면 처음부터 저출산 고령사회 부위원장 자리를 사실은 맡지 말았어야 되는데 이게 핵심인 것 같다"고 상황을 짚었다.

그러면서 정 전 최고위원은 "지금 (저출산위 부위원장) 자리를 나 전 의원 본인이 원해서 대통령께서 임명하신 걸로 많이들 알고 있는데, 그렇다면 대통령 입장에서는 나 전 의원이 대통령을 이용해서 당대표 나가려고 한 것이 아닌지라고 받아들일 수도 있다. 대통령을 디딤돌로 해서 당대표를 나가 자기 정치에 이렇게 이용하려고 한 것처럼 받아들일 수가 있다"고 부연하면서 나 전 의원의 당대표 선거 향방에 대해 회의적으로 전망했다.

더욱이 함께 출연한 정봉주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도 "공직자가 당대표 나갈 준비가 되어 있는데 정부에서 제안하는 것을 받았고 6개월도 안 됐는데 그만둔다. 이게 무슨 자리가 장난감인가"라고 씁쓸해 하면서도 "(제가 봤을 때는) 대통령실에서 나 전 의원에게 '당대표 선거에 나가지 말라'는 뜻이 명백하게 보인다"며 "저는 나 전 의원이 (당대표 선거에) 못 나갈 것 같다. 결론은 나 전 의원은 (당권 도전 의사를 밝히더라도) 레이스를 접을 거다고 본다"고 예측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반면 정치권에 따르면, 나 전 의원의 전대 출마 여부에 대한 입장 발표 일정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이 해외 순방을 마치고 돌아오는 직후(21일)인 이번 설 연휴(21일~24일)를 기점으로 하여 자신의 당권 도전 출사표를 던질 것이라는 소문도 돌고 있는 상황이라고 관측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