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권과 옥쇄할 각오가 되어 있는 당대표를 뽑아야 한다"
"박근혜 탄핵때 어떤 처신을 했는지 되돌아 보면...답이 나온다"

[시사포커스/정유진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은 "당대표 하겠다고 너도나도 맹구처럼 저요저 저요저 하고 외치고 있지만 정작 듬직한 당대표 감은 한명도 보이지 않는다"며 "더이상 당을 어지럽히고 위선의 탈을 쓴 사람들은  분탕질 치지 말고  그만 물러가라"고 강조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시사포커스DB
홍준표  대구시장.ⓒ시사포커스DB

홍준표 시장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굳이 지금 와서 박근혜 탄핵의 옳고 그름을 논하지는 않겠다마는 친박이라는 두터운 산성에 쌓였던 박근혜도 맥없이 무너졌는데
한줌 윤핵관 이외에는 아무런 친위세력이 없는 윤석열 정권이야 더 말해서 무엇 하겠나?"라며 "당대표 하겠다고 너도나도 맹구처럼 저요저 저요저 하고 외치고 있지만 정작 듬직한 당대표 감은 한명도 보이지 않는다"고 한탄했다.

이어 "그래서 윤정권과 옥쇄할 각오가 되어 있는 당대표를 뽑아야 한다는 거다"며 "이사람들이 박근혜 탄핵때 어떤 처신을 했는지 되돌아 보면 윤정권이 어려움에 처할때 어떻게 또 처신 할 것인지 답이 나온다"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한국정치 사상 적과 내통하여 자기편 등 뒤에 칼을 꼽는 기막힌 배신은 박근혜 탄핵때가 처음 이였다"면서 "반대편에 있었던 사람은 탓하지 않겠지만 같은 당에 있으면서 탄핵에 찬성하고 넘어 가서 분탕질 치다가 돌아온 사람, 넘어 갈려다가 원내대표 안준다고 남았다가 잔박과 야합하여 당지도부에 입성 했던 수양버들 같은 사람, 친박 행세로 득세하다가 오도가도 못하고 어정쩡 하게 남아 정치 생명을 이어가는 사람, 사욕으로 배신자들과 야합하여 막천으로 총선을 망쳤던 사람, 제발 이런 사람들은 자중해라. 부끄럽지도 않느냐!"고 일갈했다.

그는 "우리당 책임 당원들은 배알도 없느냐?"며 "더이상 당을 어지럽히고 위선의 탈을 쓴 사람들은  분탕질 치지 말고  그만 물러가라! 새해에는 제대로 된 사람들이 나서서 정치 좀 잘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준표 시장은 "하방해서 중앙을 보니 올해도 걱정스럽다"며 "CES 참관차 라스베가스 출장을 갑니다만 다음주 귀국하면 정리가 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