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업계 첫 진출, 5년 내 300개 점 목표…“글로벌 브랜드 전환 교두보”
[시사포커스 / 강민 기자] 이마트24가 말레이시아에 이어 싱가포르에 진출한다. 편의점 중 싱가포르에 진출한 것은 이마트24가 처음이다.
23일 이마트24는 마스터프랜차이즈 방식으로 Emart24 Singapore Pte. Ltd를 통해 싱가포르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23일엔 싱가포르 최대 쇼핑몰 주롱포인트몰에 1호점을 24일엔 싱가포르 북동부 지역 최대 쇼핑몰인 넥스몰에 입점한다. 싱가포르 1호점은 프리미엄 인테리어가 특징인 K-food 현지화 전진기지인 점인 특징이고 2호점은 면적 절반 가까이를 푸드 카운터와 소비자가 식사·휴식 할 수 있는 공간을 꾸민 F&B 전문 편의점인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싱가포르 1·2호점을 각 지역을 대표하는 대형 쇼핑몰에 입점한 점을 십분 활용해 카페 같은 편의점 콘셉트로 준비했다. 상품 중 한국형 떡볶이·컵밥·닭강정 등의 즉석 먹거리 상품과 한국형 도시락·김밥·삼각김밥·샌드위치 등의 RTE 푸드(Ready-To-Eat,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간편식) 등을 판매한다.
아울러 이마트24 싱가포르 매장은 치킨과 생맥주를 비롯해 아임e 파우치 커피와 얼음컵을 판매하며 치킨과 맥주를 곁들이는 한국의 ‘치맥’ 문화와 편의점 커피 문화를 접목한 K-Food 현지화 전략을 강화한다. 또 상품 구성비 중 60% 이상이 한국형 차별화 상품이다. 이마트24는 내년까지 10개 점, 5년 내 300개 점까지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김준우 이마트24 해외사업팀장은 “이마트24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지 단 1년 반 만에 이룬 성과로서 향후 다양한 국가로 진출해 이마트24가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는 는 지난해 6월, 말레이시아 현지 기업인 United Frontiers Holdings와 손잡고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 후 올해 말 30개점까지 확대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