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뉴스 유포 행위에 책임 따른다는 선례 만들어야”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9일 “명백한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고 당사자에게 위해를 가한 김의겸 의원과 더탐사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즉각 구속하고 법정 최고형으로 다스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청담동 술자리 의혹 최고 발설자인 첼리스트가 ‘그날 윤석열 대통령이나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본 적이 없다’고 말했고 남친한테 거짓말한 건데 그 통화가 녹음되는지도 전혀 몰랐다고 했다. 아무런 근거 없이 익명의 전언에만 의지한 ‘아니면 말고’식 의혹 제기였다는 사실이 백일하에 드러난 것”이라며 이같이 촉구했다.

그는 이어 “이 사건은 무책임을 넘어 뚜렷한 목적을 가진 미필적 고의범죄다. 윤 정부의 도덕성과 정치적 자산에 흠집을 내려는 음흉한 음모 그 자체”라며 “어처구니없게도 새빨간 거짓말을 합작하여 꾸며낸 장본인들이 더 당당하다. 그 흔한 사과도 없고 도리어 자신을 고발한 법무부장관을 향해 ‘돈으로 입을 틀어막겠다는 것’, ‘지금은 저강도 계엄령 상태’라는 헛소리를 떠벌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민주당은 이래도 흑색선생의 의원직을 그대로 놔둘 건가. 하기야 윗물부터 거짓투성인데, 아랫물이 거짓말했다고 책임을 물을 수 없기는 할 것”이라며 “내로남불 문재인 정권에서 가짜 시리즈가 민주당의 기본 체질이 되더니 이제는 아예 이런 저질 가짜뉴스가 일상화되어버린 경박한 정당이 된 것 같다. 최소한의 양심도, 부끄러움도 모르는 정당”이라고 민주당까지 싸잡아 비판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그는 “조명 찾아 삼만리 영화제작을 선포한 후 그 길을 떠난 장경태 최고위원은 이제 그 조명을 찾아서 캄보디아에서 돌아왔는지 몹시 궁금하다. 외국으로 도망간 윤지오 씨의 후원회장이던 안민석 의원은 언제 (윤씨를) 데려올 것인지도 궁금하다”며 “이제는 더 늦기 전에 가짜뉴스를 생산하고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선 반드시 엄중한 책임이 따른다는 선례를 만들어야 한다.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청담동 술자리 의혹’ 최초 발설자인 첼리스트 A씨는 지난 8일 TV조선 ‘탐사보도 세븐’과의 인터뷰에서 “공연하러 청담동 바라는 곳에 있었던 것은 맞다. 남자친구에게 늦은 귀가를 둘러대느라 일부 이야기를 꾸며냈다”며 “그날 윤 대통령이나 한 장관은 본 적 없다. 거짓말을 한 건데 그 통화가 녹음되는지 전혀 몰랐고 이런 식으로 세상에 다 알려질 만큼 나올 줄 상상도 못한 일”이라고 발언한 바 있다.

이미 한 장관은 앞서 지난 2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김의겸 의원과 더탐사 관계자 등을 정보통신망법상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소했으며 서울중앙지법에는 김 의원과 더탐사 관계자, 여자친구와의 통화 녹음을 더탐사에 제공한 ‘제보자’ 등을 상대로 10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민사소송을 제기했는데, 김의겸 의원도 지난 8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나와 “법대로 하자고 하니 법대로 법정에서 뭐가 옳은지 그른지 따져보자”며 끝까지 맞설 뜻을 분명히 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